네이버 자동로그인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 다음 사용가능

2010. 11. 2. 19:49




제가 사용하는 구글 크롬에서는 자동로그인 기능이 있지만 네이버 자동로그인이나 다음은 비밀번호저장이 되지 않더군요. 대부분의 사이트는 자동저장되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자동로그인 그게 안되서 얼마나 귀찮은지. ^^;;


사실 예전에는 느끼지도 못했던 부분인데 좋은프로그램이 나올수록 사람은 귀찮아지고, 점점 더 많은기능과 가벼움을 원하는것 같습니다.






다음 네이버 자동로그인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동로그인.TXT

위 이미지에 있는 주소중 아이디/비밀번호 부분을 자신의 계정으로 변경하신후 즐겨찾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네이트같은경우는 제가 주소툴을 이용해서 주소를 따볼려고 했는데 안되더군요.
또한 검색을 통해서도 방법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간혹 네이트용 주소가 올라와 있는 게시판이나 블로그가 있던데 100% 사칭 사이트이니 그 주소 이용하시면 개인정보 유출로 피해를 입으실 수 있으니 검색조차 하지 마십시요.






브라우저와 툴바를 이용한 다음 네이버 자동로그인 방법

구글크롬에서는 브라우저 자체적으로 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정 - > 옵션 -> 환경설정탭 ->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 체크 -> 적용


하지만, 구글크롬경우는 주요포털과 몇개의 사이트에서는 비밀번호를 저장하지 못하기 때문에약간의 불편함감이 있더군요.

그래서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역시 전세계가 이용하는 브라우저 답게 LastPass 라는 패스워드 관리 확장프로그램이 있어서 설치를 하고 사용해 봤습니다.

사용후기는 폼자동채우기 기능이 있고 설치전보다는 많은곳에서 이용이 가능했지만 역시 NAVER 요게 안되더군요.

다음같은경우는 가능했습니다. 네이트 X

웹마2 같은경우는 국산프로그램이면서도 자동비밀번호저장을 지원해서 사용했던걸로 아는데, 제가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스피드와 깔끔함이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비밀번호를 자체적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없지만, 알패스나 네이버툴바를 이용해서 네이버 자동로그인을 할 수 있어 좀더 빠르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있습니다.

알 패스 같은경우는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경험으로 떠 올려보면 ID와 비밀번호를 웹에 저장시켜 타PC에서도 이용이 가능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어떤 방식으로 되는지 모르겠네요.



툴바를 이용한 네이버 자동로그인 방식은 아래의 동영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