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속도 향상방법 -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 베스트

2010. 11. 4. 12:38




컴퓨터속도 향상방법은 레지스트를 정리하거나 시작프로그램 관리 엑티브X정리 또는 최적화팁이라고 해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컴퓨터속도 향상방법은 최적화도 좋지만 처음 구입당시 그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하는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중에 첫번째 방법은 디스크조각모음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게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삭제하고 파일을 다운받고 삭제하고를 반복하게 되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되다보면 디스크 조각이 생겨 컴퓨터 처리속도가 늦어지게 됩니다.

이때 실행하는게 바로 디스크조각모음인데 제가 생각하는 기준은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디스크조각모음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디스크조각모음을 자주하면 하드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글을 읽은적이 있는데, 요즘 하드수명이 다되서 컴퓨터 교체하는경우는 드문것 같고, 저역시 2개의 하드중 한개는 6년 한개는 2년정도 된것입니다.

1주일에 한번씩 정리를 해도 별 무리가 없는걸 보면 제가 하드뽑기운이 좋았던가 아니면 수명에 별 영향이 없다는것일 수도 있겠네요.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 베스트 Auslogics disk defrag 설치 동영상 및 주의사항

윈도우 자체적으로도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지만,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요게 상당한 시간이 걸려서 실행시켜놓고 잠을 자거나, 아니면 외출하는경우도 있을정도로 큰맘(?)먹고 돌려야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래는 설치과정을 보여주는 동영상 입니다.


여러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고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Auslogics disk defrag 가이드 및 실행 동영상

설치하실때 골치아픈 ASK 툴바가 설치되니꼭 체크해제를 해주시고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설치과정은 영어지만 실행하시면 한글지원이 되서 부담이 없습니다. 메뉴도 간단하고 그냥 정리하실 하드디스크를 체크하시고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분석을 해보시면 위 이미지처럼 색깔별로 여유공간, 마스터 파일 테이블, 이동할수 없는 파일,처리중...을 알아보기 쉽게 나열한 분석표가 나옵니다.



C:를 분석해보니 조각율은 0%네요. 제가 포맷한지가 10개월정도되서 0%라고 해도 사실 엉망입니다. ^^

그래도 한번 실행시켜보겠습니다.



빨간부분이 많이 없어졌죠??
최적화 조각모음을 실행하시면 좀더 완벽하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프로그램 실행 동영상 입니다.


Auslogics disk defrag 다운받기

컴퓨터속도 향상방법 첫번째로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엑티브X정리 시작프로그램관리 레지스트팁등 다양한 컴퓨터속도 향상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