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밝기프로그램 - 모니터 화면밝기조절 카스, 마인크래프트

2011. 7. 19. 07:00




화면밝기프로그램 - 카스, 마인크래프트 모니터 화면밝기조절 : 화면이 어두울 때면 감마조절을 하기 위해 모니터 화면밝기조절을 해주는 화면밝기프로그램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주로 카스나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을 할 때 이용하게 되는데, 먼저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자체조절기로 설정해보시고,

만족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화면밝기조절을 하는 방법은 세 가지 정도 있습니다.

첫째, 윈도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화면밝기프로그램
둘째, 그래픽카드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어판 화면밝기프로그램
셋째, 간단한 화면밝기만 조절할 수 있는 포터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자체 지원 화면밝기프로그램

윈도우7인 경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색 보정 기능이 있습니다.


메뉴에 들어가실려면
제어판 - 모양 및 개인설정 - 디스플레이 - 색 보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여러 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시 지원되는 제어판 역시 색보정하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위 이미지는 NVIDIA 제어판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밝기, 대비, 감마 등 다양한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NVIDIA 제어판 바로가기 메뉴가 나옵니다.






간단한 화면밝기프로그램

몇 가지 화면밝기프로그램을 테스트해보니 아래의 두 가지가 가장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둘 중에 아무거나 하나 고르셔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X Gamma Controller : 마우스로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복구 종료 메뉴를 지원합니다. 포터블 버전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는 필요 없습니다.


카스 감마컨트롤 : 카스용으로 최적화되었으며 마우스나 메뉴로 조절하는 X Gamma Controller과는 다르게 단축키로 조절할 수 있고, 최소화 모드시 시스템 트레이로 전환됩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Ctrl + Alt + 1 : 어둡게 / Ctrl + Alt + 2 : 밝게 / Ctrl + Alt + 3 : 복구

내려받기: 첫번째 두번째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