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암호 풀기 zip파일 압축암호 해제하는방법

2010. 10. 29. 18:58




얼마전 압축파일을 풀려다가 암호가 걸려있어 알집 암호 풀기 라는걸 검색해 보니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 없어포기했었습니다. 그렇게 검색할때는 나오지 않더니, 일반 사이트 팁게시판에서 블로그 소재좀 얻을까해서 살피던 중 알집 암호 풀기 라는 글이 있어 읽어보니 여러가지 zip파일 압축암호 해제하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물론 딱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제가 몇개를 설치해보고 직접 테스트한 결과 지금 소개하는 알집 암호 풀기 프로그램이 그나마 제일 괜찮은것 같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 zip파일 압축암호 해제 프로그램은 외국프로그램이지만, 타 프로그램과 달리 별도의 라이센스 비용을 요구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비밀번호 자리수가 문제인데, 총 5자리까지만 가능했고, 영문과 숫자를 함께 사용한 비밀번호는 푸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그렇지만,
단순 숫자 비밀번호는 5자리 이내라 그런지 5초 미만으로 전부 풀수 있었습니다.

추가 : 지금 제가 소개하는 버전은 2.0버전으로 라이센스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알집 암호 풀기 4.0버전은 라이센스를 요구하기때문에 블로그에 올릴수가 없더군요. 4.0버전은 5자리 뿐만아니라 32 자리까지 비밀번호를 찾을수 있는 설정이 있던데, 제가 테스트한 결과 7자리의 경우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상상초월임)






알집 암호 풀기 가능한 프로그램 AZPR 2.0 설치 및 사용법

알집 암호 풀기 AZPR 2.0 다운받기

일단 파일 다운 받아주시고 압축을 푸신후 setup파일을 클릭해 주십시요.


야간 고전스타일의 셋업과정이 나옵니다. ^^
Next >를 눌러주십시요.



Next >


아쉽게도 아이콘이 자동생성이 되지않아 설치폴더로 가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던지 아니면 그때그때 폴더로 들어가서 사용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설치 폴더를 눈에 익혀둡니다.



제가 영어수준이 딸려서 구글로 번역해보니 저렇게 번역해줬습니다.
저는 NO라고 선택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완료입니다.


어떤 프로그램들을 보면 설치만 할 수 있을뿐 간혹 언인스톨 파일이 없어 난감할때가 있던데 이 프로그램은 설치도 쉽지만 삭제도 쉬웠습니다. 설치폴더에 가셔서 UNWISE.EXE 파일을 클릭하시면 삭제 하실 수 있고 해당파일 바이러스검색결과 잡히지 않았으니 걱정않하셔도될듯 합니다.



실행시키시면 상단의 파일여는곳과 그 밑에 비밀번호형식에 대한 옵션과 비밀번호자리수에 관한 옵션이 있기때문에 만약 형식을 아신다면 간단한 옵션설정으로 시간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알집 암호 풀기 프로그램 테스트 동영상 - zip파일 압축암호 해제하기

아래의 동영상은 압축해제를 하는 테스트 영상입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