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자연습프로그램 타자게임 가능한 번개손을 추천합니다

2010. 11. 10. 15:50




타자게임덕분에 한때는 평타700타정도 나왔던 실력이라 타자연습프로그램을 설치하는일은 없지않을까 했는데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니 추천 타자연습프로그램 알려드리게 위해 번개손 타자연습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번개손 같은경우는 제가 한컴을 이용하던시절 좀더 좋은 타자게임을 찾다가 알게된 프로그램입니다.


프리웨어이면서 문장연습을 편집할 수 있다는것이 마음에 들어 자주 이용했었는데, 여느 추억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V2.91버전을 끝으로 업그레이드 되지 않고 있네요.


사실 더이상 업그레이드 할 이유도 없을만큼 타자연습프로그램 본 임무에는 충실합니다. 개발자 정보를 보면 나우누리 이메일과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예전생각 많이나네요^^;;

저도 나우누리를 이용했었거든요 ㅎㅎ


간단한 설치 동영상 입니다.






게임 가능한 타자연습프로그램 번개손


기본적으로 한글2벌식과 한글3벌식 그리고 영문 QWERTY자판 배열을 제공합니다. 한컴같은 경우는 3벌식 순아래까지 제공하는데, 번개손은 설정으로 가능한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글쇠위치 설정으로 취약한 부분을 집중연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기본적인 글쇠익힘 인터페이스 입니다.



한컴처럼 단문/장문이 따로 지원되나, 번개손 같은경우는 장문의 글을 한줄씩 배열해주는 단문을 지원합니다. 이 부분은 한컴이 더 좋은듯 하네요.



하지만 타자연습프로그램 번개손의 큰장점은 바로 장문/단문연습글을 자신이 직접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인데, 지금은 애국가 같은경우는 지원하지만 한때 한컴같은 경우는 애국가를 지원하지 않아서 제가 직접 만들어 번개손으로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자체지원편집기로도 가능하지만 그냥 윈도우메모장으로 문서작성하신후 설치 폴더에 넣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의 장점 : 바로 게임인데, 베네치아에 물려있던 저에게는 이 방식은 너무 재미있었던 부분입니다. 이걸로 평타좀 많이 늘렸지요.
 
반대로 오타교정에는 실패했지만 ... ㅎㅎ

다운받기

아참 그리고 윈도우7에서는 XP호환모드로 사용하셔야 실행되더군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다른 타자연습 프로그램:
· 한글타자2010
· 뽁뽁이타자
· 한글타자2007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