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빠른실행 사라지고 없어지는 현상 고정하기

2010. 11. 11. 18:33




몇일전 윈도우7을 설치하고 너무 좋아라 했었는데, 그것도 잠시더군요.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이 없다는것을 알고 매우 난감해 했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7 빠른실행 복원방법이라고 검색해보니 방법이 나와 있더군요.

그러면 그렇지,

없을리가 없지 생각하며 윈도우7 빠른실행을 복원시켰습니다.


혼자 알기 아까워 복원방법이라는 글도 썼는데, 이게 왠걸 재부팅을 하니 사라지는 것입니다. 복원시키면 없어지고, 또 복원시키고 재부팅하면 사라지고......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알게된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이 사라지고 없어지는 현상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 복원방법

지난번에도 알려드렸지만 다시한번 알려드리면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도구모음 -> 새 도구모음 을 선택하신후,




빠른실행 아이콘 주소.TXT

폴더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폴더선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윈도우7 빠른실행 도구모음 사라지는(없어지는)현상 잡기

일단 빠른실행말고도 7에서는 비슷한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일단 빠른실행말고도 7에서는 비슷한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아무것이나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작업표시줄에 고정(K)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도 좋더군요.



처음 설치후 작업표시줄을 보시면 IE8과 미디어센터, 라이브러리 바로가기가 있을겁니다. 일단 그 3개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해 주세요.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해 주셨으면

바탕화면 -> 오른쪽 마우스 -> 개인설정 -> 내테마를 보시면 저장하지 않은 테마라고 있을겁니다. 그 테마를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경우는 이 과정만으로도 재부팅시 없어지거나 사라지는현상이 없어졌는데, 글을 검색해보니 이 과정만으로는 안되시는 분이 있더군요.

그래서 한가지 방법을 추가 하자면,



입력도구모음을 숨김으로 설정해 주시는 겁니다.
숨김설정을 하셨다면 다시 테마저장 하시고요. 

입력도구모음은 시작메뉴 -> 제어판 ->시계, 언어및 국가별옵션 -> 키보드 또는 기타입력방법 변경 ->키보드 및 언어 -> 키보드변경을 누르시면 나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입력도구모음을 숨김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위 3가지 방법으로 잘 해결됐는데, 지금 고생하시는분들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윈도우환경이 다르니.. 된다는분들도 있고, 안된다는분들도 몇명 있는듯 합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