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주소변환 5초면 완료

2010. 11. 12. 23:46




저같은 촌놈이 영문주소변환 할일이 있겠나 싶었는데, 저한테도 필요할때가 있더군요^^; 바로 CPC광고 가입할때 영문주소변환할 일이 있었고, 현재 외국에서 열심히 살고계시는 작은누님때문에 변환한 적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검색하기전에는 영문주소로 부탁한다고 지식in 올려야 하나 아니면 챙피하지만 공부잘했던 똘똘한 친구한테 부탁해야하나 걱정좀 했었는데, 검색을 했던순간 제 걱정은 딱 거기까지 였습니다. ^^


그래서 혹시 저와 비슷한 걱정(?)을 하고계시는 분들께 그때 알게된 변환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많은곳에서 변환해 주었지만 대표적인 몇군데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영문주소변환 서비스 안내

그냥 단순하게 영문주소라거 검색하면,


위 이미지처럼 상단에 바로 변환해주는 툴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포털에서 좋은서비스를 많이 하는듯 합니다. 예를들어 예전에 영어이름표기법이나 배란일계산 전역일계산 기념일계산 비만도체크 심지어 계산기까지...



ex> 상계동 : Sanggye-dong, Nowon-gu, seoul, korea
그리고 OOO 영문주소변환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알려주더군요.
가려운곳을 한번에 긁어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위 동영상은 네이버를 통해서 검색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입니다.






그 밖의 영문주소변환 서비스 안내

우체국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처럼 많은검색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검색방법을 바꾸면 모두 보여주더군요.
그리고 다른점은 우체국주소는 중간에 우편번호 까지 포함한 형식으로 결과값이 나왔습니다.

바로가기




다음에서도 네이버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검색방식또한 거의 일치했습니다. 그리고 네이트/야후/파란은 검색해보았지만, 제가 못찾은건지 아니면 안하는건지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etpost에서 서비스하는 영문주소변환 툴입니다. 검색방식이 아닌 해당지역을 선택하는방법이 다른서비스들과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우체국과 같은 결과값이 나왔습니다.(우편번호포함)

편하신대로 골라서 자신에게 맞는곳을 이용하시면 될듯 하네요.

바로가기

관련글 : 무료 영어번역기, 영어관련 사이트 모음집

Webchobo 무료번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