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모음 - 주의점과 득되는 정보 몇가지

2010. 11. 20. 13:20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사이트 모음과 쇼핑전 주의하실점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TV등 많은 언론매체를 통해서 소셜커머스라는 단어를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형태의 쇼핑몰이 운영된지는 좀 된편이지만 최근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서비스가 각광받으면서 더욱더 날개를 달은듯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반값할인 형식의 공동구매입니다.

상품역시 티켓부터시작해서 쿠폰 의류 맞집 다양한 이용권등 특별한 기준없이 다양합니다. 단, 블로그나 트위터등 SNS서비스를 통한 상품홍보로 구매율을 높여 +추가한인+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기존의 방식과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좋기만 한걸까? 절대 아닙니다.

요즘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때문에 불만을 제기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는 구매 후 제대로된 이용을 못한경우인데,

예>를 들자면 피부관리 이용티켓을 반값에 산후 예약이 밀려 몇달후에나 사용가능한 경우 입니다. 

단지 예를 피부관리로 들었을뿐 다른예로 어떤 음식점 같은 경우는 이용권을 팔아놓고, 갑자기 내부공사를 들어가거나 이용마감마지막날 정기휴일이라는 골때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물론 위 같은경우는 취소와 기간연장을 통해서 금전적인 손실은 없다고들 하지만 그건 판매자의 입장이고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기가막히고 코가막힌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의점

때문에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통한 제품구입시 몇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첫째는 쇼핑몰관리가 제대로 이루워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둘째는 믿을 수 있는 곳의 제품인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것인지 한번쯤 생각해 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위 3가지만 충분히 살펴보신다면 많은 득이 되는것이 사실이니 항상 구입전에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소셜커머스 사이트 모음입니다.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사이트로 서울,부산,대구,인천,수원... 등 많은 지역의 상품을 하루 한가지씩 제공합니다.

의류,맛집,공연티켓등 상상할 수 없는 상품까지 내놓는곳으로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며, 기본 50%할인부터 시작합니다.



독특한 형식 쇼핑몰로 하루2가지 제품을 제공하며 판매가 높은 해당 구매자에게 보너스를 주는 형식의 신개념 쇼핑몰 입니다.

인터넷최저가로 승리시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약간 더 할인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하루 한가지 그리고 주단위 상품을 제공하며 할인율은 50% 입니다.

구매시 행운번호가 발부되는데, 당첨여부에 따라 또 하나의 물건을 받을수 있습니다. 의류와 생활가전관련된 것이 많습니다.




기본 50%이상의 할인율의 상품을 투데이,7DAYS단위로 내놓는 곳입니다. 출석스템프를 통해서 포인트를 쌓을수 있으며 현금처럼 쇼핑몰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식부터 시작해서 갤럭시탭과 같은 IT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것을 제공합니다.



서울 수도권 대구 부산 분당등 지역별로 최저50%에서 최고90%의 제품을 내놓은곳으로 맛집,티켓,의류,다이어트,치과, 마사지.. 없는게 없는곳입니다.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로 만족율이 높은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브리원이라는 이름답게 핫마켓,히트마켓,한정수량 이렇게 3가지 분류로 하루에 한가지씩 백화점, 할인점의 상품들과 품질,성능이 검증된 제품을 내놓고 있는 곳입니다.

대박난 것들이 많은곳이고, 믿을수 있는 고객센터를 운영중입니다.



굳이 설명안드려도 될만큼 업계의 선두주자로 하루에 딱 한가지 제품만 올려놓는 곳입니다.

화장품부터 시작해서 내복,인테리어소품,음식,악기,펜시,도서..등등 너무나 많은것들을 반값에 내놓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답게 현재 많은분들이 이용하시고 계시며, 인기 있는 품목들은 앵콜요청도 가능합니다.

기본 몇백단위에서 많게는 몇천명이 구매할 정도로 퀄리티 있는 품목을 반값이상으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