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폰 노키아 X6 -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 추천 10선

2010. 11. 25. 13:08




노키아 X6 에 빠져산지 3개월정도 흘렀네요. 수많은 어플들을 테스트 해보고 지우기를 반복하다 결국에는 필수어플 몇가지만 제외하고 순정으로 돌아왔습니다. 스마트폰의 끝은 순정이라는 명언이 있지요. ^^ 하지만 끝을보기에는 아직 노키아 X6의 유용한 어플들이 너무 많은듯 합니다.


오늘은 실생활에 유용한 노키아 X6의 심비안 어플 10개정도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다운은 노키아공식사용자모임 유틸리티 게시판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10개정도의 익뮤 어플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 추천 10선 - 1탄

손전등 bright light / 지하철 노선안내 k9 subway
두 어플은 필수어플입니다. 손전등은 불끄고 누웠는데 급하게 물건을 찾을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분이 만드신 K9 subway 역시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지하철 노선도를 어느정도 아시는분들은 모르겠지만 저처럼 시골살다 가끔 서울올라가면 지하철 노선도는 필수거든요. ^^;;


메모장 Sticky Notes Touch v.1.0 / K9 d-day

포스트잇 형식의 메모 어플인 Sticky Notes Touch는 그전에도 한번 언급한적이 있던 어플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다시 설치해봤습니다. 가운데 있는 저 그림 제가 그린거임 ㅋㅋ(wood stock 맞나??)

어플자체도 가볍고 해서 부담없는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메모장을 쓰기때문에 삭제를 했지만 은근히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어플이더군요. 오른쪽에 있는 어플은 K9 d-day 어플입니다. 카운터갯수는 3개까지 가능하고 배경화면도 설정 가능합니다.(한국분이 만드신 어플)



탁상용시계 Night Stand Clock

탁상용 시계 Night Stand Clock 입니다. 거치대가 없어서 설치하지 않았으나 이번에 재미삼아 설치해봤습니다. 그냥 단순한 시계입니다. 배터리 소모문제로 사용을 안할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은분들이 추천하고 계십니다. 저도 켜놓고 책상위에 비스듬히 세워보니 나름 심플하고 멋진듯 하네요.



오토라마 Autorama s60v5 Panoramic photos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주는 어플입니다. 그다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설치하지 않았지만 많은분들이 오토라마 사진이라며 후기를 올리는걸 보면 인기 어플인듯 합니다. 저도 한번 찍어봐야겠네요.^○^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 추천 10선 - 2탄

공학용 계산기 tcalc60 / 구글맵 google maps
구글맵은 예전에 한번 사용해봤었는데 지금은 데이터 요금제 취소로 인증샷을 못 올려드려요.


구글맵이야 워낙에 유명하니... 그리고 오른쪽은 공학용계산기 입니다. 저야 필요없겠지만 많은공학도 분들이 유용하게 쓰시는것 같더군요. 대부분의 공학계산기가 유료인 반면에 이 어플은 무료이고 기능도 유료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카메라 무음 silent camera / 스팸차단 MCleaner

사진찍을때 무음으로 찍을수 있게 도와주는 silent camera과 스팸차단을 도와주는 MCleaner 입니다. 한달전쯤 서울에 올라가 지하철에서 기업은행을 검색하고 스크린샷을 눌렀는데 찰칵 소리가 크게 들려 민망했던 경험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날 바로 설치를 했던... 그리고 오른쪽 이미지에 있는 빨간색 동그라미 어플은 오늘 포스팅하면서 알게된 스팸차단어플입니다.

아직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지만 댓글을 보니 작동이 잘 되는것 같습니다.



버스노선도

노키아 공식 사용자 모임 까페분이 만드신 어플로 제목 그대로 버스노선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아직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후에 사용하게되면 따로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똑똑한 알람 Happy Wake up

예전에 다음뷰 베스트글에서 아이폰 Sleep cycle alarm clock 어플 소개글을 보면서 부러움을 느꼈었는데 심비안도 비슷한 어플이 있었네요. 오늘 설치했기때문에 역시 테스트는 NO *^O^*


사용후기를 보면 알람이 울리기전 20분~120분부터(조절가능) 주인님(?)의 몸상태를 살핀다고 하네요. 과연 어떻게 저를 깨워줄지 너무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실 알람소리에 놀란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ㅠ.ㅠ

관련글 :
X6 5800 무료게임 모음 1탄 / 2탄 / 3탄
Nokia 배경화면 만들기
어플 추천 1탄 / 2탄 / 3탄
추천어플 - 사생활 보호기능
NOKIA 전용 인기테마 101개
불량화소 체크하기
X6 5800 커펌 방법
벨소리 만들기 - 가장 쉬운 방법
모바일 멤버쉽 카드 만들기 - 1분완성

Webchobo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