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 결말 - 원작 만화로 알아보는 대물 결말

2010. 12. 1. 22:11




대물 결말 - 원작만화로 알아보는 대물 결말 :: 요즘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수목드라마 대물이 박인권화백의 제비의칼을 토대로 만들었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겁니다. 드마라 1.2부를 본후 바로 원작만화를보게되었는데, 비슷한 점도 많고 다른점도 있지만 지금까지 봐온 결과 큰틀을 벗어나지는 않는듯 하더군요.


일단 지금까지의 상황을 비교해보면
원작 만화대물에서는 하류(하도야)가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드라마는 고현정(서혜림)이 메인주연이죠.
그리고 하도야는 검사가 아닌 제비입니다. 그리고 하도야의 형이 검사입니다.

때문에 드라마의 하도야검사는
제비(동생)+형(검사)를 짬뽕한 케릭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곰탕집아들로태어난것과, 아버지가 청와대 주방장으로 일하는설정까지 일치합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죽음은 약간 다르게 설정되었네요.
원작 만화에서는 대통령에게 음식을 가져가던 도중 두남녀의 사랑을 목격하게됩니다.

그 두남녀가 바로 서혜림과 강태산..입니다. 드라마하고는 완전히 틀린부분이죠??


아무튼 그것을 목격하게되어 결국 죽음에 이르게된 아버지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서혜림을
대통령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죽음에 관련된자가 바로 서혜림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어
다시 끌어내리기로 결심을 합니다.

또한 원작 대물만화에서는 서혜림의 중국,미국과의 신경전이 재미있게 묘사되며,
이동백(하도야를 도와주는 조폭)도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오재봉의원은 거의 그대로 묘사되었고,
한가지 재미있는점은 야당대표가 어의없게 죽는다는 사실이네요.

아무튼 결말은 서혜림과 하도야는 결혼합니다 ㅋㅋㅋ
원작 만화를 드라마가 어떻게 풀이해나갈지는 작가마음이니,
대충 이정도만 알고계셔도 될듯하네요.






무료로 대물 원작만화 보는 방법

궁금하시면 아래의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쿡존에 접속한후 로그인 합니다.



이달의 무료 기획관을 선택합니다.


그럼 하단 [1][2][3][4]... 선택부분에서
[3]을 보시면 원작 대물만화가 보이실겁니다.


클릭하시면 위 화면처럼 1권부터 33권까지
모두 올라와 있으니 보시고 싶은 회차를 보시면 되겠네요.
보실려면 엑티브X설치를 하셔야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이곳에 나와 있습니다. 사진출처[쿡존스크린샷,SBS웰페이퍼)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