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마우스해제 펌방지 다운 - 네이버까페 블로그 가능

2010. 12. 4. 21:26




오른쪽마우스해제 펌방지 프로그램 다운 :: 예전에 소개했던 오른쪽마우스해제 펌방지 프로그램은 네이버 까페나 블로그에서는 대부분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어 이번에 새로운 크롬용 오른쪽마우스해제 플러그인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이 기능 이외에도 마우스제스쳐 IE Tab 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 로그인 폼 채우기 등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중복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이거하나만 다운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이제 구글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은 없는게 없는듯 하네요.


일단 IE사용자분들은 이곳을 통해서 크롬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장담하는데 인터넷익스플로러 보다는 훨씬 뛰어나니 후회하는 일은 절대 없을겁니다. 아마 신세계를 경험하실듯 하네요.






Chrome Pig - 설치하기

구글크롬이 준비되셨다면 관리 ->도구 ->확장프로그램 ->더많은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신후 Chrome Pig를 검색 합니다.


만명이 넘게 설치한 오른쪽마우스해제 플러그인이 보이실 겁니다. 검색이 귀찮으시면 이곳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Chorme pig 를 설치합니다.



설치시간은 3초미만이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Chrome Pig - 사용하기

오른쪽마우스해제 펌방지 플러그인 Chrome Ping 를 설치하시면, 크롬 우측 상단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옵션부분은 우클릭시 보이는 옵션과 좌클릭옵션 이렇게 2가지가 있는데, 우리가 사용할 대부분의 옵션들은 좌클릭 옵션에 해당됩니다.



또한 우클릭하여 옵션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고, 제스쳐등 스크롤압박이 강한 설정부분이 있는데, 자신에 맞게 설정하시면 더 편한 웹서핑환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2개가 보이실 겁니다.

일반적방법으로는 네이버까페나 블로그를 제외하고 대부분 사용가능하며, 네이버까페나 블로그에서 사용하실려면 두번째 향상된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축키 Alt +F7로도 가능합니다.



오른쪽마우스해제 및 펌방지도 해결할 수 있지만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검색기능과 사전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좀더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자신의 글마냥 복사해서 재발행하는 용도가 아닌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련글 :
또다른 오른쪽 마우스 해제 펌방지 해결방법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