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 1분이면 차단 확인

2011. 5. 21. 18:28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 1분이면 차단 확인 : 개인적으로 메신저를 자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만, 가끔 원격제어나 파일을 주고받을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온라인상에서 만난분들과 대화를 나눌때도 있지만 1년에 손에 꼽을정도로 드뭅니다. 

메신저라는게 접속해 있으면 접속한 사람과 대화나 이것저것을 하는게 일반적인데, 저 같은 경우는 대부분 전화통화후 접속한다는거네요^^; 예전에는 다음터치와 MSN, KT에서 나온 메신저를 두루두루 이용했었는데.. 싸이월드나 SK텔레콤 때문에 그런지, 대세를 따르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몇년 이용하다 보면 저 역시 접속이 안되는분들이나 사이가 소원해진 경우 친구삭제를 하던가 차단을 하곤 하는데, 저만 그런것이 아니라 상대방도 그럴경우가 있을거라 생각하니,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방법과 나를 삭제한 친구가 있는지 궁금해 지더군요.

이곳저곳 둘러서 알아보니 배신자온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나 봅니다. 하지만 만든이의 사정으로 현재 업데이트가 이루워지지 않은 상태이고요. 웹으로 실행할 수 있었던 웹트온 역시 현재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NATEON 자체적으로도 간단하게 나를 삭제한 친구를 알아 볼 수 있더군요. 너무 간단한 방법이니 궁금하시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분도 안걸립니다...;;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방법 - 1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을 위해서는 우선 NATEON을 접속 하셔야 합니다.
남몰래 들어가기를 하셔도 상관없고,


오프라인표시모드나, 다른 용무중을 표시하셔도
이용함에는 어떠한 제한이 없습니다.


접속하신후,
메뉴 - > 설정(S) -> 환결 설정(F11)에 접속합니다.


프라이버시탭을 선택하시면,
허용된 목록과 차단된 목록이 나옵니다.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방법 - 2

허용된 목록에서 이름을 클릭한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시면 삭제메뉴가 나오는데, 이것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그분은 나를 차단한 친구이고,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나를 차단한 친구가 아닙니다.


알아도 좋을거 없고, 몰라도 되는부분이니, 뭐... 확인하지 않으셔도 될듯한데, 정 궁금하시면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실망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관련글 :
배신자온: 나를 차단한 친구 확인하기
네이트온 무설치 포터블버전 내려받기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