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일정 - 대한검정회 진흥회 한자시험일정

2011. 6. 7. 23:23




한국어문회,대한검정회 한자시험일정 : 오랜만에 漢子시험관련 글을 올리는것 같습니다. 그냥 오늘은 맛배기로 간단한 한자능력검정시험일정만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예전에 올렸던 3급 단어장에 이어 2급 단어장을 준비중에 있는데, 시간관계로 언제쯤 올리게 될지 모르겠네요.


최대한 빨리 올릴려고 근근히 작업중에 있지만
검정도 해야하고 이것저것 고려할점도 많아서 의외로 길어지더군요.

앞으로 딱 한달만 기달려주시면 그때까지는 꼭 완성해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한자암기에 도움을 주는 암기장 및 프로그램 팁

잠깐 제가 배포하는 3급단어장을 소해하자면
A4용지 한장으로 쉽게 만들수 있는 단어장입니다.


이런저런 연구끝에 만들어진 결과물인데. 이외로 많은분들이 댓글도 남겨주시고 해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어문회 3급 단어장 보러가기]



단어장 이외에도 암기장프로그램도 잠깐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 이것역시 요즘은 구하기 힘들어서 많은분들이 찾고 계시더군요.

업무시간이나 웹서핑을 할때도 부담감없이 암기를 도와주기때문에 아직까지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 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암기프로그램 보러가기]






한국어문회 대한검정회 및 국가공인 한자능력검정시험일정

예전에도 한번 말씀드린적이 있던것으로 기억나는데, 이 많은 국가공인자격증 중 어느기관의 시험을 봐야하는지가 고민되실 겁니다. 대표적으로 한국어문회나 대한검정회나 진흥회쪽이 유명한데, 모두 국가공인이라 어느쪽이 더 유명하다. 알아준다. 딱 말씀드리기는 힘듭니다.

예를들어 진학과 관련된 문제를 보면 가산점 역시 똑같습니다. 그래서 더 애매하기 짝이 없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라면 대학마다 원하는 기관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고 시험을 봐야한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기관선택시 가장중요한점은 시험을 보는 목적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겠네요.
대학입시나, 취업이 목적이라면 해당대학이나 기업의 요강을 확인하고 기관을 정하시고, 그렇지 않으면 그냥 생각하신대로 오래된기관이나 남들보는쪽으로 보면 될듯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어문회

대한검정회

YBM시사

평생교육평가원

교육문화회

한자교육진흥회

한자한문능력개발원

정보관리협회

외국어평가원

Webchobo 한자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