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해석기 - 한영번역기 모음

2011. 7. 13. 07:00




영어해석기 - 한영번역기 모음 :: 지금까지 제가 소개한 영어해석기와 새롭게 알게된 한영번역기를 한곳에 모아봤습니다. 기존 글에 있는 영어해석기 위주로 글을 작성했지만, 조만간 새로 알게된 프로그램 몇 개를 다시한번 알려 드리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 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제가 워낙에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버전을 좋아하는 터라 이번글 역시 전부 포터블 버전만 모아 봤습니다. 포터블버전의 장점은 누누이 말씀드렸기 때문에 생략하기로 하고, 지금부터 하나씩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해석기 - 한영번역기 모음 1편

개인적으로는 1편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추천합니다. 물론 2편에 있는 프로그램들도 아주 나쁘지는 않지만 여러개를 설치하여 이용하기에는 버거움이 있으니 그중 하나면 잘 선택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goot

가장 최근에 알게된 프로그램으로 구글 엔진을 사용합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작업표시줄에 트레이되어 실행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장점이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벨론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호환되어 IE를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찰떡궁합인 영어해석기입니다. 70개나 넘는 언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2000개의 사전을 바탕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라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Lingoes

Lingoes는 워낙에 유명한 한영번역기라 따로 설명해 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실겁니다.
왜 유명한지, 왜 사람들이 영어해석기 하면 Lingoes를 찾는지 직접 이용해 보시면 아실듯하네요.






영어해석기 - 한영번역기 모음 2편

이번에 새로 알게된 한영번역기로 프리웨어입니다.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구글과 야후 그리고 Bing 엔진을 기반으로 돌아가더군요.


Translate.Net

처음에 사용할때는 불편한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조금 만져보니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니였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ALCHEMY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3개의 언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프리웨어이며 설치없이 바로 이용 가능 합니다.



TranslationGet

WinVibe카페의 유레카님이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통해서 한영번역기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는 네이버와 OCN엔진을 사용하는 것 같은데. OCN이 도대체 뭔지 모르겠네요...

관련글 :
· 무료 영어번역기, 영어관련 사이트 모음집
· 혼자서 할 수 있는 생활영어 배우기

Webchobo 무료번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