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 - iptime 공유기 비번 리셋 초기화

2013.11.22 16:48




국민 공유기 iptime 비번 초기화 리셋 하는 방법과 새로운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하기: 제가 사는 곳이 조용한 시골의 단독주택이라 이웃이 전부 어르신뿐입니다. 명절이 아니면 젊은이들 보는 게 쉽지 않은 곳이죠. 그래서 도시 사람들에게만 잡힌다는 흔한 와이파이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아마 저희 집 와이파이가 최초였을 겁니다. 처음부터 가정용 와이파이를 설치할 계획은 아니었고, 컴퓨터가 있는 작은방에만 인터넷을 연결하려고 했습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1

헌데 못 하나 박을 때도 눈치 본다는 전셋집이라 그냥 집 전체를 와이파이존으로 만들었네요. 덕분에 통신비도 많이 줄였습니다. 그리고 앞마당과 집 앞에 있는 텃밭에서도 와이파이를 할 수 있게 증폭기도 만들었습니다. 신호를 잡아보니 멀리는 100m까지 갔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속도가 매우 느려졌습니다.

핸드폰만 느리면 그냥 넘기겠는데, 컴퓨터 작업을 자주 하는 저에겐 인터넷 속도가 매우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와이파이 도둑으로 인해 속도가 느려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네요. 당장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비밀번호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2

그렇게 아이피타임에 비밀번호를 설정해두고 며칠 후에 바로 새로운 무선랜이 잡히는 걸 보면 이웃분 중 한 분이 저의 집 와이파이에 무임승차를 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깟 돈도 안 드는 와이파이를 공짜로 쓰면 안 되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 뭔가 찜찜하고, 괜히 아깝고 그렇습니다. 그냥 약오른다고 하죠. 그런데 그쪽 사용량이 많아지면 이야기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저에게 피해가 되는 경우라….

아무튼 그런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꼭 설정해둬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과 비번을 초기화할 수 있는 리셋버튼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과 비번 초기화 리셋 방법 첫 번째

제가 사용하는 iptme 제품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무선랜 겸 공유기 구실을 하는 N150UA와 하나는 공유기 역활만 하는 N704S입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3

두 기종 모두 가격 대비 성능으로 정평이 나 있는 제품입니다. 그동안 N150UA는 무선랜으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참에 잘 퍼트리는지 설정해봐야겠네요.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4

N704S는 일부러 조금 무리를 해서 산 제품입니다. 비록 3만 원이지만…. 통신비 아낀 걸 고려하면 이미 3만 원은 뽑고 남았을 겁니다. 아무튼, 사놓고 한 번도 후회한 적 없고, 지금 망가져도 또 사고 싶은 제품이네요.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5

위 이미지 빨간 박스 안에 버튼이 iptime 비번 초기화를 해주는 리셋버튼입니다.
그냥 누르시면 안 되고,

전원을 끈 상태에서 리셋버튼을 누르시고 그렇게 누른 상태로 전원 연결을 합니다. 그렇게 10초 정도 있으시면 LED가 빠르게 깜빡이는데 그때 비번 초기화 리셋버튼을 떼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과 비번 초기화 리셋 방법 두 번째

다음은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방법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초보자도 변경할 수 있도록 쉽게 해놓았네요. 요기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7

관리도구로 들어가셔서,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8

위 둥근 박스에 있는 설정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09

이름을 넣어주시고,
아이피타임 비밀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_10

채널검색을 하시면 가장 안전하고 빠른 채널을 검색해줍니다.
참고로 보안기능이 향상된 WPA2PSK 인증방법과 AES 암호화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자매품: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찾기

관련 글:
· 와이파이 비밀번호 뚫는 방법
·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 IP주소 추적하는 방법
· IP주소 변경하는 방법

Webchobo IT, 인터넷, UTIL

  1. Blog Icon
    fdsfsdfdsf

    와....공유기가 삐꾸되서 리셋버튼도마구눌러봤는데 안됬거든요...
    나와있는데로하니까 바로되네요 ㄷㄷㄷㄷ

    감사해요 ㅜㅜ

  2. 다행입니다.

  3. Blog Icon

    리셋방법덕분에 잘해결됫습니다 정말감사해용ㅠㅠㅠㅠㅠㅠ

  4. 해결하셨다니 다행입니다.

  5. Blog Icon

    감사합니다 즐겨찾기하고 가요 덕분에 문제가 시원히 해결됐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