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윈도우8, 윈도우7 컴퓨터 공용

2014. 7. 3. 21:25




아이피타임 없이 컴퓨터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윈도우8 윈도우7 모두 통하는 방법입니다.: 저희 집은 최첨단 Wi-Fi 시스템으로 설계된 21세기형 집입니다. 안방, 작은방, 거실, 옥상, 마당, 텃밭을 비롯한 전방 100m까지는 Wi-Fi가 잡힙니다.

사방이 뚫려있는 조용한 곳이기도 하지만,

안테나가 여러 개 달린 공유기 탓도 큽니다. 그래서 저희 집은 통신비 절약차원으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차단해놓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처가에 가게 되면 데이터를 쓰지 못하는데,


혹시 이런 것도 되나? 하는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결과는요? 완전 만족입니다. 근래에 알게 된 것 중에서 이만큼 만족한 적도 드뭅니다.

단 시간 동안 사용할 목적이라면 굳이 공유기를 사는것 보다 저처럼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만들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어려운 부분도 없고, 따로 준비할 것도 없이 랜선만 꽂아 있으면 되거든요.






컴퓨터,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윈도우8, 윈도우7 기준

우선 인터넷이 잘 되고 있는지, 랜선이 잘 꽂아져 있는지…. 모뎀이 불은 잘 들어오는지를 확인해 보십시오. 대략적인 과정은 아래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작업은 명령 프롬프트와
제어판에서 이뤄지며, 명령 프롬프트는 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 윈도우8: 메트로Ui → 앱 보기 → 명령프롬포트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윈도우7: Windows start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무선 랜카드가 잘 작동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netsh wlan show drivers


SSID: 와이파이 이름, KEY: 비밀번호(8자리 이상)
→ net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webchobo key=20140107


작동
→ netsh wlan start drivers


어댑터 설정 변경은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생성된
무선 네트워크 연결의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공유탭으로 들어가서 위와 같이 설정하면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으로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윈도우8 기준

다음은 프로그램을 이용한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입니다. 많이들 사용하는 커텍티파이는 7일간만 사용할 수 있는 셰어웨어지만, MyPublicWifi는 무료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MypublicWifi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MyPublicWifi 내려받기
Start Hotspot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