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직업순위와 추천 던파 9월 10월 계급표

2014. 8. 26. 13:22




추천 던전앤파이터 직업순위 : 지난번에 올렸던 던파 직업계급표에 엉망이라는 말이 계속 올라온다. 공을 들여 써나간 글이라 매우 아쉽다. 나의 착오와 잘못은 인정하나 지울 수는 없다. 그래서 이렇게 수정을 하려 한다.
내 의견보다는 다수의 의견을 따르고,
칼날 같은 분석으로 다시 한 번 나열해본다.

단, 자신 생각과 다르다 하여 상대방의 의견이 틀린 건 아니다. 어떤 이에게는 홀리오더가 신급의 영역일 수 있고, 어떤 이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이 글에 나오는 던전앤파이터 직업순위는 신의 영역과 왕의 영역으로 나뉘고, 미물은 생략하며 다음 글로 넘긴다. 캐릭이 없다 하여 절대 실망하지 말자. 나중에 따로 써주겠다. 또한, 앞으로 있을 업데이트를 예상하여 9월 10월의 던파 계급표를 짜놓으니 차이가 있음을 알려둔다.

· 던파 계급표 신의 영역

홀리오더
'신에게 버프를 받고자 하는 이 나를 따르라'
여느 게임과 마찬가지로 버프 캐릭은 늘 인기가 좋다. 허나 쉽지 않은 솔플과 낮은 자유도로 호불호가 갈리는 캐릭터다.






던전앤파이터 직업순위와 계급표 - 신의 영역

신의 영역이라 할지라도 엄연히 계급은 존재한다. 홀리오더를 '제우스'로 다크나이트를 '크로노스'로 쿠노이치를 '아프로디테'로 비교할 수 있다.


다크나이트
'나에게 콤보를 논하지 말라'
자유도 높은 캐릭을 추천하면 다크나이트만한 것도 없다. 개인의 타임 브레이크 조작 능력에 따라 평이 다르므로 정확한 스킬 이해도를 요구한다.



쿠노이치
'내 앞에서 딜 장난은 그만'
화속성을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한마디로 말해 폭딜 여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버프와 퍼뎀은 좋은데, 방어구 특성상 조작 난이도가 극한이다.






던전앤파이터 직업순위와 9월 10월 계급표 - 추천 대표급

다음은 신급의 아래 단계로 현재로 따지면 각 나라의 수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던전앤파이터 직업순위에서 항상 탑 급을 유지하고, 어디에 있든 추천받는 직종이다.


아수라
'내 사전에 죽음이란 없다'
던파 계급표로 따지면 사실 이쪽에 있는 것 자체가 저평가다. 신들의 영역에 놓아도 전혀 뒤지지 않고, 버프와 방어가 좋으며, 난이도가 쉬워 진입 장벽이 높지 않다.



카이저
'가까이 오지 않는 게 좋을걸?'
최강 근접 공격 캐릭으로 체력이 좋고, 공격속도가 빨라 폭딜과 순간극딜이 좋다. 하지만 근접형이라 고 난이도의 플레이를 요구하므로 개인의 역량이 중요하다.



염제 패월솨
'내 능력을 의심하지 말라'
다재다능한 능력으로 던전앤파이터 직업순위에서 높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방어력과 생존력이 높아 파티시 효율성이 좋다.



프라임
'신컨만이 나의 조정을 허락한다'
메카신이라고 칭할 만큼 강력한 때가 있었으나 현재는 수장의 자리로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주로 부케로 많이 키우며 손이 바쁜 직종 중 하나이다.



웨펀마스터
'뉴비들이여 나를 따르라'
외전 캐릭터를 제외한 귀검사 직업 중 유일하게 광검을 사용할 수 있다. 기본기가 강하고,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어 무기에 따라 성향이 갈린다. 난이도가 쉬우므로 뉴비에게 추천한다.

· 던파 직업계급표 보기
· 게임으로 던파 즐기기

Webchobo 심심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