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인터페이스 스킨 챌린저, 다이아, 얼음 적용법

2014. 9. 16. 09:04




롤 인터페이스 스킨 챌린저, 다이아, 얼음 적용법 : PC 게임 일간 검색어 1위, 리그오브레전드. 예전 스타크래프트만큼은 아니지만, PC방에가면 가장 많이 보이는 게임입니다. 저 주니웹은 이제 겨우 시작한 걸음마 단계로

그동안 뮤, 리니지, 아이온, 블소, 테라….
심지어 한게임 포카·바둑이까지 했던 사람이라 솔직히 게임이 무섭습니다.

빠지게 되면 얼마나 무서운지, 얼마나 지장을 주는지 너무 잘 알고 있거든요. 그래서 수많은 유혹에도 불구하고 벽을 쌓고 있었는데, 이제 결혼도 하고 아이도 생겨 중독되고 싶어도 그렇지 못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이런 안전장치 때문에 다시 게임을 하게 되었는데,

단, 절대 시간을 정해놓고 약간의 팁만 익히고, 그 팁을 써 나갈 생각입니다.


오늘 그 첫 번째 글로 가장 인기 있는 롤 인터페이스 스킨 챌린저와 다이아, 얼음 테마 적용법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관련 사이트도 수백 개에 이르고, 롤 인터페이스 스킨을 제작하는 유저도 많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챌린저, 얼음, 다이아 뿐만 아니라 블루실버, 로얄, 리븐, 야스오, 플래티넘, 골드, 제드도 대표적인 Skin 중의 하나입니다.

일단, 롤 인터페이스 스킨 적용법을 먼저 알아보는 게 순서일 것 같습니다.






너무 쉬운 롤 인터페이스 스킨 챌린저, 얼음, 다이아 적용법

아래는 대표적인 해외 리그오브레전드 커뮤니티 사이트로 각종 도구와 팬아트, 전적, 롤 인터페이스 스킨을 내려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 leaguecraft.com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아래의 그림처럼 롤 인터페이스 스킨을 인기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해외나 한국이나 보는 눈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챌린저, 다이아, 얼음, 골드가 탑10에 자리 잡고 있네요.



원하는 Skin 테마를 검색하고,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을 눌러 내려받습니다.



압축된 파일을 풀어주고,
확장자를 파일명을 확인합니다. 롤 인터페이스 스킨 챌린저나 다이아는 확장자가 tga이고, 파일명은 HUDAtlas 입니다.

다른 확장자와 파일명은 적용되지 않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Riot Games\Leagud of Legens\RADS\solutions\lol_game_clint_sln\releases\0.0.0.132[버전 정보]\deploy\DATA\menu\hud

Skin 파일을 복사하여 위 폴더에 붙여놓으면 끝.






롤 인터페이스 스킨 인기 Skin 챌린저, 다이아, 얼음 스크린 샷

가장 많이 찾는 3개의 Skin을 적용한 UI 스크린 샷 입니다. 내려받을 수 있는 링크도 함께 넣었으니 해당 파일을 잘 보관하신 후 첫 번째 단락에 있는 적용법으로 기분에 따라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이아 테마 다운로드
챌린저 테마 내려받기
얼음 테마 바로 가기

관련글 보기:
· 롤 스크린샷 저장위치와 찍는 방법

Webchobo 심심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