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속도측정 10초면 가능 인터넷속도 체크해보세요

2010. 9. 15. 18:24




예전에는 인터넷속도에 민감해서 자주 인터넷속도측정을 하곤 했는데, 요즘에는 다운로드 속도가 안나올때만 가끔 하는편이죠?? 그리고 가끔 KT메가패스 AS를 신청하면 기사님이 점검하시고, 마지막으로 벤치비나 Qook사이트에 들어가서 인터넷속도측정을 하더군요.


그때마다 설치해야 하는 엑티브X.. 저는 엑티브X를 매우 싫어합니다. 만약 기사님이 엑티브X설치 없이 인터넷속도측정이 가능한 웹사이트를 알았다면 빠르기도하고 제 컴퓨터도 깔끔하고매우 좋을텐데.. 그점이 조금 아쉽더군요.






인터넷속도 측정 사이트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속도체크가 가능한 웹사이트 2곳과 기타 많이들 이용하시는 인터넷속도체크 가능 사이트를 알려드리고, 비교해 보겠습니다.


speedtest.net Begin

Test 버튼을 눌러주신후 10초정도면
다운로드 속도는 바로 체크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속도측정 체크 동영상

기본적으로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 그리고 PING정보,IP등을 제공합니다. 가장 큰장점은 앞서 말했듯이 엑티브X 노설치, 빠르게 인터넷속도 체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speed.io

이 사이트는 처음 구동속도가 느리기는 하지만 인터넷속도측정 속도는 빠르며 역시 별도의 프로그램설치없이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그 밖에 인터넷속도체크 가능한 사이트 : 인터넷속도측정의 정확도는 어느정도?


인터넷속도측정이 가능한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벤치비,한국정보화진흥원이 있고, 인터넷서비스업체 Qook,Sk브로드밴드,U플러스에서도 자체적으로 인터넷속도측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엑티브X를 깔아야하기 때문에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인터넷속도체크를 할수없습니다. 또한 한국정보화진흥원을 제외한 다른 사이트는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Qook, U플러스, SK브로드밴드 같은경우는 자사회원만 가능합니다.

저는 KT메가패스를 이용하기때문에 Qook홈페이지[접속]를 통해서 체크를 해봤습니다.



Qook 인터넷속도체크 결과값

평균 다운로드 속도는 19.04Mbps PING지연시간은 11ms 업로드 속도는 3.2Mbps 입니다. speedtest.net 에서 테스트와 비슷한 결과값 입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속체크 결과값

역시 다운로드 속도는 19.0Mbps 업로드 속도는 3.0Mbps 대로 비슷한 결과값이 나왔습니다.이쯤되면 짐작하셨을것 같네요. 굳이 프로그램설치를 해야만 체크가 가능한 사이트에서 측정할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 목록입니다. 테스트 하실분은 링크를 눌러주세요.

엑티브X설치[無] / 회원가입[無] speedtest.net speed.io
엑티브X설치[有] / 회원가입[無] 한국정보화진흥원
엑티브X설치[有] / 회원가입[有] 벤치비 Qook SK브로드밴드 LGU+

관련글 :
· IP주소확인 방법 1초만에 아이피주소 확인하세요
· 아이피추적 가장쉬운방법 아이피추적기 없이 IP추적 가능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