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 안써져요 gksrmfdldksTjwudy 100프로 해결방법

2010. 10. 26. 11:02




국민버그로 알려진 일명 한글이 안써져요 gksrmfdldksTjwudy 버그 해결법에 대해서 오늘은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런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한글이 안써져요 라고 검색을 해본적이 몇번있었습니다.

물론 임시방편으로 알트키나 윈도우키 컨트롤키 아니면 주소표시줄 클릭해서 쓰기등 일반적으로 알려진 임시방편으로 해결을 해왔고, 정말 안된다 싶으면 윈도우 메모장을 통해서 한글을 쓰거나 심지어 워드프로세서를 열어서 글을 쓰고 복사하기 방법을 쓰기까지 했습니다.


뭐 그래도 안되면 전국민이 아는 컴퓨터 A/S방법 재부팅을 하고는 했지요^^ 오늘은 gksrmfdldksTjwudy ㅋㅋ 에 대해서 임시방편 몇가지와 완전히 한글입력이 되지않아 안써지는일이 없도록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다면, 그땐 정말 포맷해야 합니다. ㅡㅡ;;

급하신분들은 일단 아래의 임시 해결방법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정말 일시적일뿐 이런일은 앞으로도 또 일어날 경우가 다반사 이니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한글이 안써져요 gksrmfdldksTjwudy 임시 해결방법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다양한 방법이 나옵니다. 주소입력창 클릭후 한영키를 누르시던가, 컨트롤+알트+인서트키를 동시에 눌러보십시요. 그래도 안되면 시프트+알트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래도 안된다??
그럼 시작버튼을 클릭후 한영키를 눌러보시던가, 오른쪽 알트+한영키를 눌러보세요. 


그래도 안되세요??
그럼 익스플로러에서 컨트롤+N으로 새창을 여시고 한영키를 눌러보세요.


그래도 안되시면 비장의 무기인 컨트롤+알트+시프트+한영키+윈도우키+ 시프트+스페이스 막 연달아 눌러보세요 그럼 되실겁니다. ^^



익스플로러 주소표시줄을 클릭하시고 글을 쓰시면 한글입력이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진짜 그래도 안되시면 비장의 카드
윈도우 메모장으로 쓰신후 복사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ㅡㅡ;;



만약에 그래도 안되시면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국가및언어를 선택후신후 ->언어 ->자세히 ->고급탭 시스템구성 ->고급텍스트서비스사용안함(T)를 클릭하신후 적용버튼을 눌러주시고 재부팅 해보세요.. 아마 위에 나열한 모든 방법을 써보셨다면 50%는 한글이 안써져요 버그는 해결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그냥 나가시면 안되고 본문의 키보드 드라이버까지 설정 해주시면 앞으로 그런일은 발생하지 않으시니 꼭 변경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한글이 안써져요 gksrmfdldksTjwudy 근본적인 해결법

처음에 나열한 방법이 임시 방편이였다면 이 방법은 영구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위 설명에서 알트키 시프트키 컨트롤키를 누르면 한글이 써지는 이유는 포맷후 윈도우 키보드를 잘못 설정하신 경우가 95%입니다. 키보드 드라이버와 설정을 다시해주면 95%는 해결됩니다.


시작버튼 -> 제어판 -> 키보드 - >하드웨어탭 -> 속성 -> 드라이버탭 -> 드라이버 업데이트클릭 - 이번만 연결 선택 -> 목록 또는 특정위치에서 설치선택 -> 설치할 드리어버를 직접 선택하신후 ->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 체크해제 -> PC/AT 101키 호환 키보드/USB 키보드(종류1)를 선택하신후 ->다음클릭 -> 예(Y)버튼을 눌러주신후 재부팅을 해 주십시요.

그럼 한글이 안써져요 버그는 해결되실겁니다.
만약 정말 이래도 안된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해주세요.


imm32.dll 내려받기

위 imm32.dll 파일을 다운받으신후 윈도우 폴더 SYSTEM32에 덮어 씌우 주십시요. 아마 덮어쓰기를 시도하면 사동중이라하면서 안되실겁니다. 그때는 원본 imm32.dll파일의 이름을 F2키를 이용해서 살짝 변경하신후 다시 붙여넣어 주세요. 만약을 위해서 원본파일은 백업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 동영상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이래도 안된다면 마지막 방법입니다.


제어판 국가에서 국가 및 언어를 클릭하신후 언어탭 -> 자세히 -> 키보드에서 한글입력기가 없으시면 추가를 누르신후 한국어/한국어 아니면 위 동영상처럼 한국어/한글 입력기 (IME200)중 아무거나 선택 하신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다음 키 설정 -> 키 시퀀스 변경(C) -> 입력언어전환/자판배열전환 체크박스를 모두 해제해 주시고, 고급탭으로 들어가서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안함을 선택하신후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국민버그 한글이 안써져요 gksrmfdl dksTjwudy 해결방법이였습니다.
정말 이래도 안되시면 그때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ㅡㅡ)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