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aroot 1.9.1 프라마루트 어플, 옵티머스 LTE2 루팅방법

2014. 4. 3. 14:32




스마트폰 루팅하기 - Framaroot 1.9.1 프라마루트 어플로 LG 옵티머스 LTE2 루팅하는 방법: 넥서스S 이후로 루팅은 처음입니다. 예전 넥서스S는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FASTBOOT MODE로 들어가서 무엇을 만져야만하는 복잡한 방식이었는데, 요즘은 Framaroot 1.9.1 프라마루트 어플이 생겨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때만 해도 롬질한 폰은 얼리어답터의 전용물이었고, 일반인은 엄두도 못 낼 만큼 어려웠지만, 이제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어쩌면 이러한 노력이 4월부터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의 기본어플을 삭제할 수 있게 만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참으로 바람직한 현상입니다.


그럼 그러한 노력의 결과물인 Framaroot 1.9.1 프라마루트 어플을 사용하여 LG 옵티머스 LTE2를 루팅해보겠습니다. 수중에 놀고 있는 스마트폰이 옵티머스 LTE2 뿐이라 어쩔 수 없이 선택하였을 뿐 '프라마루트' Framaroot 1.9.1 어플은 다음과 같은 기종을 지원합니다.

넥서스4, 5, 옵티머스 G, LTE, LTE2, LTE3, 뷰, 뷰2, 베가 S5, 레이서, 레이서2, LTE, R3, NO.6, 아이언, 갤럭시 S, S2, S3, 탭, 그랜드, 팝, S4, 노트, 노트2, 노트3


- 펌웨어 버전에 따라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길 바랍니다.






Framaroot 1.9.1 프라마루트 앱으로 옵티머스 LTE2 루팅방법

다른 기종을 가지고 계신 분은 XDA 포럼을 통해서 정확한 개요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벽돌 위험 가능성 제로에 가깝습니다. 백업은 필요 없지만 걱정되시는 분은 미리 백업해두셔야 하고, 일부 기종에서는 금융권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Framaroot 1.9.1 내려받기

옵티머스 LTE2를 루팅하려면 먼저 위 프라마루트 어플을 내려받아야 합니다. 내려받으신 후 핸드폰에 집어놓고,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를 설치합니다.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를 이용하여 프라마루트.apk 있는 폴더로 들어갑니다.



Framaroot 1.9.1을 설치합니다.



프라마루트을 실행하고 Install SuperSU를 선택한 다음 Gandalf 를 눌러줍니다.

디바이스에 따라 Aragorn, Gandalf 선택을 다르게 하셔야 하는데, 틀려도 상관없습니다. Gandalf을 눌러보고 Success 메시지가 뜨지 않으면 한번 더 눌러 보십시오.

그래도 안 뜨면 Aragorn을 누르시면 됩니다.



Success 메시지가 뜨면 OK 버튼을 누르고 핸드폰을 재시작합니다.
루팅을 성공하면 SuperSu가 설치됩니다.



대략 이런 메뉴가 나오는데, 자세한 사용법은 추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목록:
· 옵티머스 LTE2 패턴 비밀번호 푸는 방법
· 중고 옵티머스 LTE2 개봉기와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 핸드폰으로 컴퓨터 듀얼모니터로 만들기
· 휴대폰 사진 복구하기
· 위치 추적하기
· 구글 계정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Webchobo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