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배터리 수명 관리 80% 충전밖에 안 될 때

2014. 11. 10. 09:23




노트북 배터리 수명 관리와 충전 80%밖에 안 될 때 100%로 올리는 팁: 데스크톱도 있고, 태블릿도 있고, 스마트폰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제가 랩탑을 구매한 이유는 그저 거실이나 안방에서 쓸 수 있는 데스크톱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낭비일 수도 있는데, 고려 대상도 아니었던 아내가 더 좋아하네요.
완전 거실에서 노트북하고 살고 있습니다.


주로 충전은 제가 하고, 아내는 쓰는 입장입니다.
그거 누가 해도 아무 상관 없는데,
선이 짧아 누워서 할 수 없다는 게 좀 불편하네요.

아무튼, 오늘도 집에 오자마자 제가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완충이 80%밖에 안 되는 거예요. 노트북 배터리 수명 관리를 위해서라는데, 어차피 그런 건 전혀 상관없거든요. 집 밖에서 쓸 일도 없고, 그래서 그런 거 무시하고 이빠이 100% 충전하는 방법과 이왕 알아본 거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늘릴수 있는 법도 알아봤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 관리와 100%로 충전하는 방법

80%가 아닌 100%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 랩탑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윈도우8 메트로 화면에서
앱 더 보기로 들어갑니다.


삼성 카테고리에서 Settings 앱을 실행합니다.
제조사와 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Settings 앱은 입력장치나 사운드, 디스플레이, 전원 관리 등
삼성 랩탑의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원관리 메뉴로 들어가세요.


Eco Mode와 수명 연장 모드가 보입니다.
연장 모드로 들어가서 OFF로 설정합니다.


다음은 노트북 배터리를 좀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에서

절전모드를 선택하거나 설정 변경으로 들어가
세부사항을 조절해보세요.


노트북 배터리 수명 관리는 항상 100%로 충전해놓고 보관하는 겁니다.
충전하면서 이용할 때는 80% 충전하고, 빼고 사용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게 더 좋습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