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안써져요 정말 한글이안써져요 이래도?

2011. 6. 10. 17:47




한글이안써져요 이래도? : 네이버검색을 하다 우연한 계기로 알게된 한글이안써져요 라는 검색어. 장담하는데 누구나 한번쯤 이런경험이 있을거라 생각해서 예전에도 한번글을 쓰긴했지만, 다소 부족한면이 있어 다시한번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글이안써져요 라는 검색어는 웃음이 빵~ 터질만큼 재미있지만, 한번 당해본다면, 그 답답함에 재부팅을 반복하고, 그래도 해결안되면 성질급한분들은 마우스 한번 집어 던질지도 모르는 무서운(?)경험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레포트나 업무로 인해 1분1초가 아까운데 이런 사소한 오류때문에 황금같은 시간을 갉아먹는다면 그때만큼 짜증날때도 없습니다.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 비교적 잘 해결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물론 근본적인 오류를 고치는것이 중요하지만, 앞서 얘기한바와 같이 1분1초가 아깝다면 이만큼 좋은 해결방법도 없을듯 하네요.

시작하기에 앞서 한/영이 한번 눌러보세요.

설마 이런 실수는 없겠죠?






임시방편

가장 원시적인 무식한(?) 방법입니다.


IE에서 안써질경우 워드프로세서나 윈도우 메모장에 단어를 치신후 복사하여 붙여놓으면 됩니다. 재부팅이 귀찮아서 몇번 썼던 경험이 생각나네요.



가장 널리 알려진 해결책으로 인터넷주소창을 한번 클릭하시고 한글을 쳐보시면 됩니다.

왠만한 경우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되더군요. 제가 PC방에서 주로 이용했던 방법인데 아직까지 안된경우는 없었습니다.

인터넷주소창의 단축키는 F6키 입니다.



입력도구모음의 오류로 인해서

한/영키가 제대로 먹히는 않는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장의 무기 신공은 제가 짜증날때 스트레스도 풀겸 연타신공을 이용해서 막 눌러봤더니 어찌 되더군요.






한글이안써져요 제대로 고쳐보자

일단 아래의 기본적으로 알려진 해결책을 사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만약 그래도 안되시면 왜 그런현상이 나타나는지 그래도 정확한 방법이 무엇인지는 [이곳]을 통해 확인해보셨으면 좋겠네요.

부족하지만 바쁘신분들게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