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타자연습 프로그램 무료 영타게임 다운로드

2017.06.12 11:58




영문타자연습 프로그램 무료 영타게임 다운로드 받고 즐기세요. 다들 한타는 어느 정도 치는데, 영어는 대부분 아닌 거로 알고 있습니다. 솔직히 영어 칠 일이 별로 없죠. 저 역시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한타를 700타 정도 치니깐 영문타자연습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날 때마다 조금씩 한 게 350타까지 나왔습니다. 그게 벌써 19년 전입니다. 그때 해놓은 걸 지금까지 써먹네요.


참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가끔 지인들 앞에서 영어를 빨리 치면 뒤에서 오~ 소리가 나와요. 덕분에 타이핑 부탁을 받기도 하지만,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우리가 PC를 접할 때 처음 해야 할 것은 마우스를 조작하는 것과 자판을 외우는 겁니다.

몇 분이면 익힐 수 있는 마우스와 달리 자판은 1주에서 4주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소 타수는 한타 300, 영타 200으로 이 정도는 다뤄야 능률적으로 컴퓨터를 다룰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영문타자연습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거위타법이나 족제비타법은 안됩니다. 멀리 보면 무조건 키보드 배열을 익혀야 해요. 그럼 아래의 도구로 시작해보십시오.


도스용 한메교실

NC다이노스 구단주 김택진씨가 만든 겁니다. 80900세대라면 한번은 접했을 만한 도구로 얼마 전 tvN 응답하라 1997에서 방영되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실행할 수 없으므로 도스박스와 같은 에뮬이 필요합니다.



윈도용 한메교사

제가 실제로 사용한 것으로 지금도 쨍쨍하게 돌아갑니다. 글쇠 익힘부터 시작해서 단문·장문·베네치아 영타게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한글 2·3벌식, 영문 Qwerty·Dvorak 배열을 지원합니다.



한컴 2007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면 따라오는 도구로 난립했던 무료 영문타자연습 프로그램을 한 번에 정리해준 유틸입니다. 자리, 낱말, 짧은 글, 긴 글을 지원하며, 산성비, 자원캐기등의 게임으로 재미를 더했습니다.



한컴 2010

끝판왕입니다. 최종 버전이며, 온라인을 통해 1:1 게임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07에 비해 깔끔하고, 케이크던지기, 해상구조SOS가 추가되었습니다.



2007, 2010 비교 영상입니다.
참고로 2016, 2017 버전은 없습니다. 잘못된 정보에 유의하세요.
그 밖의 무료 영타게임 다운로드 받기

세벌식전용 날개셋을 제외한 나머지는 안 보셔도 됩니다. 기능도 애매하고, 후졌습니다. 참고로 모든 소프트웨어는 NAVER Software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날개셋 : 세벌식 최종 배열 소프트웨어로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세벌식이 관심 있는 분은 사용해보십시오.

번개손 : 불편합니다. 별로예요.



축지타법 : 개인이 만든 것 중에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뽁뽁이 : 인지도에 비해 별로입니다.



Bruce's Typing Tutor
sense-lang Typing Certification

외산 무료 영문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특유의 미제다움으로 영타게임에 제격입니다.

Webchobo 한글과컴퓨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