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기조절 무료포토샵 프로그램으로 해결하세요

2010. 12. 4. 07:00




무료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크기조절 방법 :: 의외로 많은분들이 모르시는 사진크기조절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크기조절 방법이라 한번에 대량의 파일을 작업 할 수 없지만 몇장의 이미지는 손쉽게 가능하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사진크기조절 이외에도 기본적인 포토샵기능은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은 가능하더군요. PC방이나 공용컴퓨터에서 간단한 보정이 필요할때 별도의 프로그램설치없이 이곳을 이용하면 좋을듯 하네요.






무료포토샵을 이용한 사진크기조절

제가 알고있는 웹지원 포토샵은 Photo editor online 과 Sumo Paint 이렇게 두가지 입니다. 두곳 모두 좋은곳이지만 일단 한국어를 지원하는 Photo editor online을 통해서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접속 합니다.


접속하시면 위 그림처럼 다양한방법으로 이미지를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새이미지도 가능하며 컴퓨터나 URL주소로도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신후,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이미지를 불러오시면 포토샵프로그램처럼 도구모음과 창 그리고 메뉴가 보입니다.
일단 메뉴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줍니다.



그럼 가장쉬운 사진크기조절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메뉴처럼 선택하시면..


넓이와 높이 변경이 가능한 창이 뜨는데, 이때 강제 비율을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사이즈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강제비율을 선택하시 않으시면 홀쭉이 납짝이 될 수있으니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한가지의 사진크기조절 방법은 자르기 도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자르기도구를 선택한후 사이즈를 선택하시고 더블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하실때 품질 선택을 통해서 용량줄이기도 가능하니 용량때문에 업로드가 제한된 적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으로 설명하는 사진크기조절 방법입니다.


위 내용들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