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온도측정 - 컴퓨터 온도 너무 높으면 안되요

2010. 11. 19. 20:52




간단하게 cpu 온도측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이 프로그램을 접하게된것은 올 여름 하루에 한번꼴로 전원이 꺼져서 무엇이 문제인지 검색하다  컴퓨터 cpu 온도측정을 주어 들어서 알게되었습니다. 제 컴퓨터 완전 뚜껑 열렸더군요 ㅡㅡ;;

결국엔 왼쪽에 있는 펜구멍을 창가로 향하게 하고 방열판을 달아서 열린 뚜껑을 닫았습니다.


그렇게 응급조치 했더니 그후로는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일어나지는 알았는데, 지금 다시 컴퓨터 위치를 옮기고, 펜구멍이 각종 물건으로 막혀있어서 포스팅도 하고 컴퓨터 cpu 온도측정도 할겸 다시 hwmonitor을 설치하고 체크 해 보았습니다.



Hwmonitor은 cpu 온도측정은 물론 그래픽카드와 스프레더 그리고 펜속도를 체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포터블버전으로 배포하여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한 프리웨어 입니다.






컴퓨터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간단 리뷰

일단 글 하단의 압축파일을 다운 받으신후 압출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압축을 푸신후 EXE파일을 실행시켜 주시면 5초안에 아래와 같은 결과값을 볼 수 있습니다.


복잡하면서도 쉬운 결과값인데, 일단 간단하게 설명드려보면,

① cpu 온도측정 값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상판 은색 스프레더
② 쿨러 속도
③ 컴퓨터 마더보드값
④ 씨피유 내부 코어
⑤ 그래픽카드



이렇게 다섯가지정도만 알고계시면 될듯 한데, cpu 온도측정후 너무 높다고 생각하시면, 방열판이나 냉각펜 그리고 쿨러속도를 조절해서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전자 기기가 그렇겠지만 통풍이 잘되는곳에 보관하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종료하시면 hwmonitorw.ini 문서가 생기는데, 그냥 지워주시면 됩니다. 정확히 어떤문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바이러스는 없는 프로그램이니 걱정안하셔도 될듯 하네요.

hwmonitor.zip 내려받기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