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복구하는방법 - 윈도우7 XP 아이콘 복원 완전 쉬워요

2010. 11. 15. 16:58




XP시절 휴지통복구하는방법을 검색하다 알게된것을 포스팅할려고 하니 이제는 윈도우7 사용하기 때문에 글을 못쓰겠나 싶었는데, 적용해보니 가능하길래 XP와 윈도우7의 휴지통복구하는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휴지통복구하는방법은 아주쉽습니다. 다만 까다로운부분이 아이콘 복원가 아니라 비우기로 삭제한 파일을 복원하는것인데, 물론 복원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한면도 있지만 그것은 나중에 설명드리기로 하고 윈도우7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7 휴지통복구하는방법

바탕화면 -> 마우스오른쪽버튼 -> 개인설정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아이콘 체크 ->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이게 제가 알기로는 XP에서는 지원하지않고 비스타부터 지원한걸로 아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윈도우 XP 복원하는방법 2가지

XP에서 휴지통복구하는방법은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탕화면 -> 새폴더(N)를 추가하시고 폴더이름을 제가 올려놓은 텍스트파일을 다운받으셔서 복사하시고 변경하시면 됩니다.



너무나 쉬운 방법이지만 동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recycle_bin.reg 내려받기

그리고 또한가지의 휴지통복구하는방법은 위 첫번째 것과 같은 맥락이지만 간단하게 레지스트 파일을 만들어 추가시켜주는 방법입니다. 메모장 확장자변경으로 레지스트파일을 만들 수 있지만 귀찮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만든 파일을 올려 놓겠습니다. 다운받으신후 클릭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