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s 필수어플 추천합니다

2012. 2. 3. 13:00




추천하는 넥서스s 필수어플 :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벌써 2년이 넘어가는군요. 제가 활동하는 안드로이드 카페에 자주 올라오는 글 중 하나가 넥서스s 필수어플 목록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 역시 그동안 수없이 설치와 삭제를 반복하며 수많은 앱을 만나봤지만 결국에는 순정으로 돌아가더군요. 하지만, 아무리 순정으로 돌아간다 해도 롬과 커널 그리고 오늘 알려 드리는 앱만큼은 절대 지울 수 없었습니다.

넥서스S 필수어플 글씨가 쓰인 이미지

제 핸드폰을 설명해 드리자면, 사용하는 롬은 아이폰과 비슷한 환경으로 만들어진 MIUI롬이며 커널은 배터리 소모가 낮아진다는 제임스본드 커널입니다. 버전마다 다르지만 일단 MIUI롬은 기본적인 앱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장 좋은 건 브라우저와 손전등 그리고 노트와 알람…. ^^.

그리고 위 4가지를 제외한 제 핸드폰에서 절대 지울 수 없는 넥서스s의 필수어플이 있다면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추천해 드리는 넥서스s 필수어플 첫 번째 이야기

스마트폰의 활동빈도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동영상감상입니다. 안드로이드용 동영상플레이어는 많이 나와 있지만 요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MX 비디오 플레이어 입니다.

안드로이드 동영상 어플 MX videoplayer

MX 비디오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동영상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따로 인코팅 할 필요가 없어 좋고, smi자막과 ttf폰트를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환경맞춤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파일관리가 쉬운 것도 제가 절대 지울 수 없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넥서스s 화면 잠금 어플 Screen Off and Lock

화면끄기는 내게 맡겨라. 넥서스s 필수어플 Screen Off and Lock입니다.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화면을 끄는 앱입니다.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이유 없이 하루에도 수십 번 화면을 껐다 켰다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 조금이라도 홀드키를 보호하기 위해서 설치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사이드에 있는 홀드키 보다 훨씬 누르기도 편하고요.


넥서스s 필수어플인 ASTRO 캡쳐사진

파일관리는 내가 최고. 넥서스s 필수어플 ASTRO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파일관리자 ASTRO입니다. 마켓이 아닌 USB 메모리에 저장된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경우죠. 주 사용 목적은 폴더관리와 백업기능입니다.






추천하고 싶은 넥서스s 필수어플 두 번째 이야기

삼성 천지인 키패드입니다. 영문자판은 주로 구글 키보드를 이용하지만, 한글은 역시 천지인 자판이  최고인 것 같더군요.

넥서스s 천지인 삼성 키패드 캡쳐와 설정부분 메뉴

사실 설치가 귀찮아서 구글 키보드를 이용하고 있었지만, 손이 커서 그런지 오타가 자주나 어쩔 수 없이 설치하였습니다. 그전부터 삼성 핸드폰을 이용한 것도 큰 이유 중에 하나고요.


안드로이드 미니 티월드 로고 및 기본 메뉴화면 이미지

T월드 미니

54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지만, 항상 무료통화에 신경 쓰다 보니 설치할 수밖에 없더군요. 무료통화를 신경 쓰는 이유는 모자라서가 아니라 항상 남기 때문이라는….

그래서 그런지 데이터요금도 5GB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라 저조하다 싶으면 마구마구 사용하려고 자주 체크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카드 어플 iMembership 로고와 예제이미지

이거 하나면 지갑이 절반으로 줄어들죠. 넥서스s 필수어플 Imembership 모바일 지갑입니다.

많은 모바일지갑 중에 제가 Imembership을 선택한 이유는 가볍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카드만 잘되면 되지 굳이 잡다한 기능 때문에 무거울 필요는 없잖아요. 또 imembership은 만들기도 쉽고, 찾기도 쉬워 할인카드를 내밀 때 지체하지 않아서 참 좋습니다.


Webchobo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