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인코딩 없이 영화넣는법

2013. 11. 12. 09:49




친절한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인코딩 없이 영화넣는법: 자주 가는 커뮤니티사이트에 올라왔던 명언 중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iPad는 필요해서 사는 게 아니라 사기 위해 필요한 거다.' 대체로 동감합니다. 없어도 되지만, 있으니깐 쓰는 거….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 화면의 크기가 점점 커지는 추세라 진짜 없어도 되는 물건이긴 하죠. 근데 있으면 또 쓰고, 새로 나오면 사고 싶고….


하지만, 절대 스마트폰이 태블릿PC를 이기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영상 부분인데요. 휴대성이 불편하긴 하나 비교해보면 왜 큼직한 걸 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장거리 이동을 할 때 항상 iPad에 영상을 넣고 챙겨갑니다. 아마 저처럼 영화 보는 재미로 iPad를 구매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그런데 iPad가 조금 까다롭죠?

Mp4 파일만 지원하고, 아이튠즈로만 넣어야 하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이튠즈는 사용해야 하지만, 인코딩 없이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가 가능한 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그 앱을 이용하여 인코딩 없이 영화넣는법도 알려드립니다.



제가 이용하는 앱은 AVPlayer Hd라는 유료어플입니다. 근데 솔직히 돈 아까우시죠? 그래서 무료 앱으로 준비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빠지거나 제한이 있지도 않고, 평도 아주 좋습니다. 당연히 인코딩 없이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도 가능합니다.

일단, 앱스토어에서 DirectPlayerHD를 내려받습니다.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인코딩 없이 영화넣는법

DirectPlayer에서는 아래처럼 인코딩 없이 영화넣는법을 알려줍니다. 가장 쉽고 보편화한 방법으로 이 글에서 알려드리는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방법도 아래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① iPad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아이튠즈와 매치시킵니다.



② 아이튠즈 상단의 App 메뉴로 들어갑니다.
③ 앱 목록에서 DirectPlayerHD를 선택합니다.
④ 오른쪽 아래에 있는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⑤ iPad에 담을 영상을 선택합니다.



파일 복사 中….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영화보는법

복사가 완료되면 iPad에서 DirectPlayer를 실행합니다.


재생 목록, 파일탐색기, WiFi 파일 전송, 환경 설정 메뉴 중에서 파일탐색기를 열어줍니다.



넣으신 영상이 보이시나요?



1080P도 돌아가긴 하는데, 720P 정도가 무난합니다.


Webchobo 태블릿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