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아이큐테스트 정답과 하는 방법

2014. 12. 2. 11:53




IQ 130이 밝히는 멘사 아이큐테스트 정답과 하는 방법: 저는 혈액형별 성격이나 띠별 운세 같은 정해져 있는 걸 싫어합니다. 그리고 '너는 머리가 좋아서 조금만 노력하면 어디는 충분하다.', 너는 머리가 나빠서 아무리 노력해도 안될 거다.' 이런 것도 정말 싫어하고요.

그렇다고 '운명 따윈 없어, 무조건 헤쳐나갈 거야' 이런 부류도 아닙니다. 그냥 물 흘러가는 데로 작은 것에 만족하며 살고 싶어하는 부류인데, 그것도 요즘은 힘들죠. 그리고 머리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제가 고등학교 1학년때 검사한 점수가 140이 넘거든요. 반면에 제 친구는 95인가 나왔고. 근데 지금 그놈이 제 친구 중에 제일 잘났어요.

어설프게 머리 좋은 거보다 오히려 머리만 믿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이 제일 잘납니다.
제가 이 말을 하는 이유는 IQ 검사에 연연하지 말고,
재미로만 생각하길 바라기 때문이에요.


그냥 재미예요. 재미

그럼 위 플래시 멘사 아이큐테스트로 검사해보고, 정답은 동영상으로
하는 방법은 이미지를 살펴보세요.

다음은 한국 평균 편차 계산법입니다. 참고로 출처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 계산 식으론 IQ가 148이라 믿을 수….
{(자신의 점수-100) ÷ 15} × 24+100 = 한국人 점수
현직 IQ 130이 말하는 멘사 아이큐테스트 정답과 하는 방법 보기


위 영상대로만 풀면 무조건 148은 나옵니다.
다음은 멘사 아이큐테스트 하는 방법입니다.


언어를 선택하세요.
도형으로 푸는 문제라 영어든 덴마크어든 별로 상관없습니다.


시작합니다.


40분 안에 푸는 문제라고 설명이 나오네요.


연상되는 도형을 고르세요.
대충 패턴이 보이시죠?


시간은 40분이라 충분합니다.
헷갈리는 문제가 있으면 답을 고르지 않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우리 시험 볼 때랑 똑같습니다. 모르면 다음 문제로 넘어가고 마지막에 풀잖아요.
나중에 오른쪽에 있는 번호를 눌러 따로 풀어주세요.


130이 나왔네요.
지겨워서 마지막 여섯 문제는 찍었습니다.


제가 푼 멘사 아이큐테스트 정답입니다.
틀렸으면 무조건 지적해주세요. 나중에 추가로 정리하겠습니다.

자매품: 재미있는 플래시 게임 즐기기

Webchobo 심심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