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서든다운하기 - 좀비 미니서든다운하기

2011. 6. 14. 19:00




미니서든다운하기 - 좀비 미니서든다운하기 : 흔히들 알고있는 Mini Sudden의 원래 명칭은 엑스오페리이션(X Operation)으로 팀 마이티(일본)가 만든 1인칭 슈팅게임입니다. - 미니서든다운하기 가능해요

재미있는 것은 현재 넷마블에서 제공하는(조만간 넥슨으로 옮기죠..) Sudden Attack보다 반년정도 먼저 나왔다는 사실입니다. 왜 이 게임이 Mini Sudden으로 불리게 되는지는 주 연령층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것 같네요. 이 게임은 1인용도 가능하지만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며,  매니아층도 두터운편입니다.


저는 총싸움이나 프리스타일같은 슈팅게임은 소질이 없어서 보통 일찌감치 접는편이지만, 요건 1인용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미션과 맵때문에 시간가는줄 모르며 즐겼네요. 포스팅이 목적이였는데, 어느새 빠져든 저희 모습을 보며 코웃음이 절로 나왔습니다^^

여러분들도 가급적이면 조금만 즐기시길 바랍니다.






미니서든 - 좀비 간단리뷰 01

하단에 제공되는 미니서든다운하기를 클릭하신후 압축을 푸시면 기본폴더가 생성됩니다. 별도의 설치없이 EXE파일 실행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아시겠지만 이것저것 설치하게되면 레지스트리 파일을 건들기때문에 컴퓨터 속도저하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되도록이면 포터블버전을 선호하게 되더군요.



생성된 폴더에서 XOPS.EXE파일이 실행하시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처음 이게임을 접할때는 XP였는데 윈도우7에서도 잘 돌아가더군요.



참고로 manual폴더를 보시면 여러가지 총스킨들이 나옵니다. MINI라는 별칭답지 않게 AK부터 시작해서 M4까지~.. 다양한 총들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미니서든 - 좀비 간단리뷰 02

첫번째맵이 트레이닝 맵입니다. 저처럼 연습이 필요하신분들은 한번쯤 해보셔도 좋구요.
그렇지 않으면 여러미션이 포함된 두번째 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UP↑><DOWN↓>버튼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고 ESC키를 누르면 메인메뉴로 돌아옵니다.



기본적인 조작법은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을것 같네요.
몇가지 추가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X : GLOCK18 권총의 조작키로 오토와 반오토 변환
F2 : 시점 변환
F5 + Enter : 공중부양 / F6 + Enter : 총알수 올리기
F7 + 좌우 무기변환 / HOME : 손/무기표시 전환



위 이미지들은 로딩이미지와 F2키의 시점변환, 저격화면 스크린샷 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동영상은 제가 예전에 한번찍어봤던 동영상 입니다^^
역시 저에게 슈팅게임은 쥐약이네요 ㅠ.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AK,M4,M1,AUG,M249,PSG1등이 헤드샷 명중시 한방에 죽고,
데미지는 머리:2배 , 상반신 :1배 , 하반신: 0.5배 입니다.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 미니서든다운하기

다른 게임 즐기기:
· 피카츄 배구 · 박스헤드2인용 · 미니서든 · 건물부수기 · 중독성 게임 · 레바의 모험 · 컴온 베이비
· 돈없는 아저씨 · 레고 좀비죽이기

Webchobo 심심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