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검정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자2급 단어장 깜빡이학습기

2010. 10. 6. 17:13




한자능력검정시험 합격 프로젝트 제2탄으로 오늘은 대한검정회 한자능력검정시험 단어장 깜박이학습기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 프리웨어로 간단하면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깜빡이학습기 입니다.

지난번 수작업으로 만든 3급 단어장은 화장실이나 출퇴근 시간을 통한 한자능력검정시험 합격프로젝트였다면, 이번에는 컴퓨터 앞에서 업무에 지장없이 공부할수 있는 대한검정회 대비 프리웨어 입니다.


솔직히 한자시험은 단순암기이기 때문에 자신의 노력만큼 결과가 나오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냥 옆에서 개미오줌 만큼의 도움만 줄뿐. 합격에는 큰도움을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참, 왜 3급에1.2급이 포함되어 있냐고 물으시는 분이 계시는데, 맞습니다. 몇개의 1,2급등 급수외 한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한검정회 한자능력검정시험 3급한자 암기장 다운 바로가기

3급을 좀더 쉽게 외울수있도록 어원해설용으로 3급앞에 2급한자를 넣은것이니 그것이 조금 불편하다면 한글워드프로세서로 수정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제가 이미지 배포가 아닌 HWP파일 원본으로 배포하는 이유가 바로 개인맞춤 단어장을 만들수 있다는 장점때문이니깐요. ^^

그리고 한자단어장의 순서는 위 한자암기박사의 순서를 사용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한검정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자2급대비 미니 깜빡이학습기 및 단어장 프로그램

오늘 이 포스팅을 하게된 계기는 예전에 영어 깜빡이학습기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해본적이 있어서 혹시 한자용 깜빡이학습기도 있나 검색해보니 다행히 훌륭하신분께서 프리웨어로 배포하시고 계시더군요.

총3개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보니 1개는 그다지 좋지않았고, 2개가 괜찮은 깜빡이학습기 같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니 깜박이 학습기 내려받기

깔끔하면서도 암기에 도움을 주는 충실한 깜빡이학습기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점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어 다운만 받으면 바로 실행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처음에는 한문만 나오고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음과 뜻이나옵니다. 한문을 보시고 음과 뜻을 머리속으로 말한후 정답확인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급~6급까지 랜덤으로 보여줍니다.

미니깜박이 학습기 사용설명서



이프로그램은 기능은 다양하나 설치해야만 실행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삭제는 당연 가능합니다. 한자 윈도우를 1개부터 4개까지 설정할수있고, 1급~8급까지를 보여주며 영어단어장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정의 한자만 따로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 어느정도 암기하셨다면 취약한 글자만 따로 등록하셔서 암기하셔도 될듯 합니다.


단어장 프로그램 사용설명서

단어장 프로그램 내려받기

단어등록도 쉬운편이며 영어단어와 한자,사용자 단어 기능이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시간과 윈도우크기및 개수를 알맞게 조절하면 상당히 도움을 받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뜻과 음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유료프로그램에서는 한자만 따로 보여주는 기능이 있던데,

사실 돈주면서 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을듯하여 우리들은 공짜만 이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






국가공인 기관별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대한검정회 ↓

대한상공회의소 ↓

언어능력평가원 ↓

와이비엠시사 ↓

한국교육문화회 ↓

한국어문회 ↓

한국외국어평가원 ↓

한국평생교육평가원 ↓

한국한자한문능력개발원 ↓

한자교육진흥회 ↓

저는 밥상만 준비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여러분들이 반찬을 만들고 밥을지어서 맛있게 한수저 드시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합격을 기원합니다 ^○^

Webchobo 한자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