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라디오듣기 실시간TV보기는 고릴라3.0이 좋아요

2010. 11. 24. 15:53




예전에 자취하면서 인터넷으로 라디오듣기와 실시간TV보기를 찾던중 알게된 고릴라3.0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무거움감도 있고, 버그도 약간 있지만 SBS에서 내놓은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다른 실시간TV보기 프로그램이나 라디오듣기 보다는 화질이나 음질면에서는 최고입니다.

총 4개의 라디오듣기와 9개채널의 실시간TV보기가 가능하고, 공감로그를 통해서 시청자분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개의 스폰서와 연결되어, 상업성때문에 많은분들이 꺼려하기도 합니다. 또한 실시간TV보기를 할려면 2,3분정도의 광고를 봐야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만, 저는 화질이 다른프로그램보다는 좋은편이라 고릴라3.0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SBS 라디오듣기 실시간TV보기가 가능한 고릴라3.0 간단 리뷰 - 1

첫화면은 약간 복잡한면이 있지만, 알고보면 비교적 쉬운편입니다.


창조절(투명도,크기)이 가능하며 공감로그가 걸리적 거리시면 닫을 수도 있고, 환경설정을 통해서 몇개의 옵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전체화면모드를 지원하며, 출석체크를 하면 포인트를 주며, 이용용도는제가 로그인을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ㅡㅡ;;



실시간TV보기가 가능한 채널은 총 9개이지만, 저작권문제가 있는것은 시청이 제한적 이였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2.3분정도의 스폰서광고를 보신후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작은화면도 지원하기 때문에 다중작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창 크기 조절이 되지 않더군요. 이점이 약간 아쉽습니다.






SBS 라디오듣기 실시간TV보기가 가능한 고릴라3.0 간단 리뷰 - 2

E!채널 Sports, Golf, Plus 등 SBS관련 채널을 모두 지원해 줍니다.


하지만 스포츠관련채널은 대부분 저작권때문에 실시간TV보기가 제한적 이였습니다.



처음 실행시 고릴라 투데이 팝업이 뜨는데 환경설정을 통해서 옵션변경이 가능합니다.
기타 설정은 별로 쓸모가 없는것 같네요.



제가 좋아하는 두시탈출 컬투쇼등 103.5와 107.7 및
보는 라디오청취가 가능한점도 또 하나의 장점 입니다.

고릴라 다운로드 받기

관련글 :
라디오듣기 프로그램 -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실시간TV보기 - 무료 HD 실시간TV 주소 입니다

Webchobo TV, 음악,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