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용량줄이기 - 1/4로 MP3 용량줄이기 프로그램 설치X

2011. 6. 18. 09:09




MP3 용량줄이기 가능한 포터블 버전 1/4 MP3 용량줄이기 프로그램 : 오늘은 무설치 MP3 용량줄이기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저장공간이 향상되어 덜하겠지만, 불가 몇 년 전만해도 60곡 정도 넣으면 꽉차는일이 발생하여, 저도 어지간하면 저용량 음악을 들고 다녔습니다.

게다가 워낙에 막귀라서 음질 차이도 못느끼겠고, 또 이어폰 역시 싸구려를 쓰기 때문에 고음질 음악을 들고 다닌다 해도 별 차이를 못 느꼈거든요.


하지만 요즘은 몇 천곡씩 넣을 수 있는 플레이어가 등장했고, 제 핸드폰만 하더라도 32G라서 아무리 넣어도 끝이 없더군요. 그럼에도 아직도 많이들 찾는 것이 MP3 용량줄이기 프로그램인걸 보면, 아직 저용량 메모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꼭 플레이어 때문만이 아니라 블로그만 해도 용량제한이 많기 때문에... 다른 이유 때문에도 찾는것 같기도 하네요.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주로 파일 변환기로 이용하고 있지만, 간단한 옵션만 변경하시면 언제든지 다른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터블 MP3 용량줄이기 프로그램 Power MP3 WMA Converter 간단설명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EXE파일을 실행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팝업메뉴가 뜨는데,
파일추가나 폴더검색을 통해서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따로 설명해 드리기도 민망할 정도로 쉬운 인터페이스입니다.

① 파일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폴더추가 : 폴더내에 있는 음악을 전부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③ 파일삭제 : 리스트에서만 삭제될 뿐 원본은 삭제대상이 아닙니다.
④ 옵션 설정
⑤ CD추출
⑥ 재생하기 입니다.
⑦ 저장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설명도 언어만 한국어로 설정하면, 어려운것 없이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테스트 결과보기

많이도 필요없이 딱 5곡만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5곡의 총 크기는 정확히 40MB네요.



음질수준을 128kbps로 하고 변환을 시도해 봤습니다.

128kbps 정도면 고급기기나 소머즈귀가 아닌 이상 누구나 좋게 들릴 정도입니다. 또한 무손실 음원이 아닌 이상 크기만 커질뿐 64kbps나 192kpbs 거기서 거기더군요.



40MB였던 크기가 15.9MB로 줄어들었고, 64kbps로 설정하니 1/4정도로 줄었습니다.
MP3 용량줄이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램 내려받기 [링크]

Webchobo TV, 음악,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