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스트레칭 - 따라하기 정말 쉬운 키크는스트레칭

2011. 6. 3. 15:56




따라하기 정말 쉬운 키크는스트레칭 : 작년에 올렸던 키크는스트레칭 2탄이 저의집에 걸려있는 생활정보 달력에 실려있어 이렇게 다시한번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그전에 썼던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분들이 댓글도 달아주시고 관심을 보내주셔서 이렇게 관련 포스팅을 다시금 하게되니 기쁘기도 하고, 벌써부터 뿌듯함이 밀려오는듯 합니다.

정확히 3주전에 일이 있어 병원이 들린적이 있었는데 그때 재미삼아 측정해보니 183.4cm가 나왔습니다. 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신검때는 181cm정도였는데 20살이후로 2cm정도가 큰것입니다. 20살이후로는 멈출줄 알았는데 자세교정때문에 크게 측정된건지.. 아니면 정말로 큰건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중2때 신기할정도로 엄청 컸고(13cm) 그후로 몇년간 성장을 멈추다고 이렇게 끝나는가 싶었는데, 고3때 2cm정도 그리고 20살 이후로 2cm정도가 큰 경우입니다. 제대로 먹고 운동했으면 더 클 수 도 있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 욕심은 끝이 없는지 183cm저도 185정도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때가 자주 있습니다. (__)

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3때부터 20살 이후로도 무려 4.5cm가 큰 경우이니 나이가 많아서 성장판이 닫혔다며 포기하시지 마시고 꾸준한 운동과 좋은음식을 섭취해서 모두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팁 - 운동

줄넘기

성장판은 척추의 하단이 무릎같은 괕절 등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성장판 자극정도에 따로 좋은운동과 나쁜운동으로 나뉩니다. 보통 점프위주의 운동과 유산소운동(달리기),근력운동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예를들면 줄넘기,달리기,윗몸일으키기,높이뛰기가 좋고 놀이나 스포츠로 예를 들면 배드민턴이나 농구 축구를 들 수 있습니다. 운동전에는 꼭 준비운동을 마무리에는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중요합니다 .






두번째 팁 - 따라하기 정말 쉬운 키크는스트레칭

※ 키크는스트레칭 주의사항
㉠ 먼저 근육을 이와(Relax)시킵니다.
㉡ 반동을 주지 않고 천천히 합니다.
㉢ 정확한 자세로 10-20초 정도 머물러야 효과가 있습니다..
㉣ 동장죽에는 호흡을 자연스럽게 합니다.
㉤ 1-12번까지 아침,저녁으로 반복 2세트를 하시면 좋습니다.

스트레칭

① 양 손 엄지손가락으로 목 뒤로 젖혀들기
② 한 손으로 서서히 머리 당겨주기 (좌,우)

다이어트

③ 양손을 머리 위로 올려 고개 숙이기
④ 양손을 뻗고 최대한 위로 늘이기

스트레칭

⑤ 양손을 뻗어 상체 옆으로 기울이기 (좌,우)
⑥ 깍지 낀 팔과 함께 상체 숙이기

스트레칭

⑦ 한 팔을 쭉 펴고 반대 팔로 당겨주기 (좌,우)
⑧ 한 쪽 팔을 멀 ㅣ위로 구부려 반대 팔로 눌러주기 (좌,우)

배살빼기

⑨ 한 손으로 발끝 잡고 뒤로 당겨주기 (좌,우)
⑩ 무릎 편 채로 상체 숙이기

허벅지 살빼기

⑪ 한 쪽 다리만 구부린 상태에서 상체 숙이기 (좌,우)
⑫ 양손으로 무릎잡고 어깨 비틀기 (좌,우)



세번째 팁 - 충분한 영양보충, 음식

요즘에는 여러 기능성 식품들도 있습니다. 성장이 더디고 불안하시면 이런것 역시 좋은방법중에 하나인데, 이런 기능성식품들의 좋은점은 나이와 성장에 맞게 알맞은 칼슘이나 영양분섭취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전문플레너들의 맞춤 프로그램도 받을 수 있어 부모님들이나 키때문에 고민하시는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될듯 합니다.

키크는 음식

성장호르몬은 일반적으로 잠자는 동안 분비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푹 주므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중요한것이 균형있는 음식 섭취인데, 이중 가장중요한것은 역시 칼슘입니다.

흑히 어린이나 청소년분들에게는 충분한 칼슘이 공급되어야 뼈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음식이라면 우유나 멸치가 있겠네요. 이 외에도 버섯이나 다시마 두부 그리고 각종 야채도 도움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열량이 높은음식 즉,탄산음료나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하네요. 우리모두 위너를 꿈꾸며...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