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2분완료

2011. 7. 5. 07:00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 2분완료 :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사무소에 가시면 500원인가? 받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여기서는 당연히 무료구요. 바로 집에서 뽑아주시면 됩니다. 

제 기준으로 해서 접속부터 프린트까지 딱! 2분 30초 정도 걸리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시간도 절약하고, 기름값, 수수료도 절약하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소 복잡할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앞으로는 쉽게 진행 할 수 있을정도로 쉬운편이니 이번 기회에 완전히 배우고 가셨으면 좋겠네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 - 시작전 준비사항

처음 들어가신 분들은 웹 보안프로그램 및 몇개의 엑티브X를 설치하셔야 하고, IE 이외에 다른 브라우저로는 불가 하오니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중간에 프린터기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역시, 처음부터 다식시작해야 하니 꼭 프린트를 연결하신후 진행하시구요.



회원가입이 귀찮아서 그냥 시작했더니 역시 중간에 오류가 나더군요.

중요 :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엑티브X 설치, 회원가입, 프린터연결) 이 세가지를 꼭 완료하신후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시간 오래 걸려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 무료 2분이면 내 손안에~

먼저 전자민원서비스인 민원24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민원24 바로가기)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를 보시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서비스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클릭~



이미 가입하신 개인정보대로 채워져 있을겁니다. 

여기서는 신청내용만 설정하시고, 수령방법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검색을 클릭하시면 4가지 방법이 나오는데, 무료로 이용하실려면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전부 완료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클릭~



다음은 본인확인 과정입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창이 뜹니다.
여기서 아쉬웠던건 일반 은행용으로 발급받은 인증서는 본인인증을 할 수 없더군요. 꼭 범용 공인인증서로 이용하셔야 하구요. 만약 범용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이렇게 본인확인을 완료하면 신청내역이 나오며, 문서출력을 눌러주신후 인쇄하기를 누르면 프린터를 통해서 서류가 나올거예요. ^^

생각보다 절차가 간단하고 쉽지 않나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이트 자체적으로 상당히 버벅 거린다는 점이였습니다.
많은 분들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