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영화, 팝송, 영어자막 받는곳

2014. 4. 29. 18:24




추천하는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영화, 애니메이션, 팝송 영어자막 받는곳: 영문소설책이나 영자신문, 팝은 영어공부의 좋은 수단입니다. 여기에 영화나 미드같은 매체를 이용하여 공부하는 방법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특히 드라마를 계기로 공부를 시작하는 분이 많습니다.

취업과 대학을 위한 스터디가 아니라 드라마의 내용과 배경이 좋아 배우는 경우로 요즘 이러한 사례가 많다고 하네요.

물론 누구처럼 드라마 자막 구하는 게 귀찮아서 배우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이유.
제가 이렇게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한 이유는 재작년에 만난 캐나다 매형 때문입니다.

블라 블라….

통 알아들을 수 없어서 답답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웃는 게 전부고,
신체언어를 쓰다 보면 창피하기도 하니….

그런데 머리가 녹슬었나 봅니다. 책만 보면 졸리고, 하얘집니다. 괜히 담배만 피우고, 커피만 먹게 되어 몸만 망가지네요. 그래서 쉬우면서 재밌게 하는 방법을 찾다가 좋은 곳을 알게 되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영화, 애니메이션 자막 받는곳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나 영화는 따로 있는 건 아닙니다. 그런데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예를 들어 영화를 선택하기에 앞서 이 영화가 재미있는지와 도움이 되는지도 함께 판단해야 합니다.

트랜스포머 참 재밌죠? 어벤져스 끝내줍니다.

그런데 이 두 영화가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미드나 영화에 속할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주로 강사들이 추천하는 장르는 멜로나 가족, 코미디입니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면서 아래의 사이트를 보시길 바랍니다.


· Addic7ed

여러 매체의 영어자막을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에서는 방영되지 않은 미드부터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등등. 없는 게 없습니다. 자막은 듣기와 읽기에 도움이 되므로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서 실력을 높여나가야 합니다.


· ENGSUB

인기리에 방영되는 미드와 영화의 자막을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워킹데드, 왕좌의게임, 다크월드…. 전부 다 있네요.

확장자는 srt지만 smi로 변경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드라마는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미드는 아니므로 지나쳐주세요.


· Tvsubtitles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와 같은 다양한 언어의 자막을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언어를 공부하시는 분들도 이곳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영화 팝송과 동화 듣는곳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듣기에 도움되는 사이트입니다. 인기있는 팝과 어린이 동화를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repeatafterus

동화와 같은 문학작품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곳으로 저처럼 기초가 튼튼하지 않다면 이곳을 자주 찾으십시오. 눈높이에 맞는 쉬운 동화가 오히려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뮤직

팝송의 가사는 네이버 뮤직으로도 충분히 구할 수 있습니다.
팝의 제목을 검색하시고, 가사를 클릭하십시오.


· lyricstraining

팝을 들으면서 가사를 적는 재밌는 사이트입니다. 듣기학습에 매우 유용하지만, 빠지시면 곤란합니다. 이 밖에도 영문소설을 내려받을 수 있는 gutenberg, voicesinthedark도 있으니 즐겨찾기에 넣어두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회화공부 공짜로 하기
· 무료 안드로이드 회화 어플 설치하기
· 정확한 번역기 목록

Webchobo 영어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