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영어회화, 영어회화독학 공부 사이트

2013. 12. 12. 08:01




직장인과 왕초보에게 전하는 무료영어회화, 영어회화독학 공부 사이트 : 작은 누님이 토론토에 살고 계십니다. 처음엔 칼리지 때문에 가셨는데, 어찌하다 보니 그곳에서 정착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오실 때마다 기술 배워서 캐나다로 오라는 말씀을 하시네요. 저는 그때마다 영어 때문에 싫다고 하는데….

그러면 누님은 꼭 이럽니다.

한국사람이랑 같이 있으면 절대 영어 안 늘고, 자기도 일부러 한국인들 없는 곳에서 하숙했다면서…. 무조건 기술 배우고 영어는 현지에서 1년만 배우라고 합니다. 일리 있는 말이긴 한데, 저는 돈 적게 벌어도 한국이 좋은 걸 어찌합니까. 그냥 한국에서 평생 살랍니다는 핑계이고 솔직히 자신이 없네요….


하지만, 누님과 캐나다 매형이 오면 안부라도 여쭈려고 이렇게 무료영어회화 사이트에서 영어 회화를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문법과는 다르게 회화는 확실히 현지인과 토킹어바웃을 하면 확 늘어납니다. 왕초보였던 제가 현지인과 대화를 한다면 아마 누님이 놀라 자빠질 겁니다.

외우는 것이 아닌 대화를 통한 배움이라 습득력이 빠르고,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것들만 공부할 수 있어 단기간 동안 빠른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예컨대 화상영어나 원어민 강사를 찾는 이유도 그중 하나로 봅니다.






무료영어회화 독학으로 할 수 있다? 없다?

현재 가장 많이 알려진 원어민 강사와 대화하며 화상통화를 할 수 있는 곳은 EBS입니다. 사이트를 보시기 전에 무료로 레벨 테스트를 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되실 겁니다. 알파벳도 모르는 기초부터 시작해서 능숙하게 말할 수 있는 고급 단계까지 맞춤형 체험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력 테스트 바로 가기


첫 번째로 알려드리는 무료영어회화 독학 공부 사이트는 라이브모카라는 곳입니다.
오래전에 알게 된 곳인데, 간만에 들어가 보니 많이 변했더군요.

솔직히 그전보다는 안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또 이만 한 곳도 없다는 게 사실입니다. 일단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하는데, 오른쪽 위에 있는 Create an Account 메뉴를 눌러줍니다.



서식에 사용자 정보를 넣고, Sign Up 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입이 완료되면 위 그림과 같은 메시지와 선물로 모카포인트를 드립니다.

여기서 받는 모카포인트는 따로 구매하시는 게 아니라, 열심히 무료로 영어회화를 독학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쌓이게 되는 포인트로 따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라이브모카 무료영어회화 독학 방법

라이브모카는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힌두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등등 여러 언어를 단계별로 독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전에는 외국인과 채팅까지 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 왜 없어졌는지….
아쉬움이 남습니다.



왼쪽 카테고리에 있는 Get new lessons에서 강의를 구매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카포인트는 공부만 하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My lessons 메뉴로 들어가면 구매한 강의 목록이 나옵니다.



기본 강의는 쓰기, 말하기, 듣기, 응용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혹시나 포이트가 모자라시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적립하시면 됩니다.
10분만 투자하면 5,000포인트는 우습습니다.

Help others 메뉴로 들어가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저는 한국어만 능숙하므로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줬습니다.



도움을 준다 해서 절대 어려운 건 아닙니다. 위 그림처럼 발음이나 맞춤법 정도만 교정해주시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서로의 외국어 강사가 돼주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외국인과 대화하며 무료영어회화 독학할 수 있는 공부 사이트

아래의 두 공부 사이트는 원어민과 함께 이야기하며 무료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예컨대 Lang8은 먼저 배우고 싶은 언어로 글을 쓰고, 원어민으로부터 교정을 받은 다음 반대로 한국어로 배우는 분들께 도움을 주는 방식입니다. 작문과 독해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공부 사이트 sharedtalk는
음성, 문자, 편지 도구를 이용하여 공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외국인 친구 사귀기에는 이만 한 곳도 없습니다. 이 외에도 EBS Speaking이나 삼성 EBS 강좌를 통해서도 무료로 영어회화를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Webchobo 영어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