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번역기 일본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2013. 11. 7. 09:23




자세히 알아보는 네이버 번역기 일본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동등하거나 남보다 높은 위치에서 시작하려거든 자기학습이 필요합니다. 자기학습을 위해서는 원서나 세계 여러 나라의 인터넷을 뒤지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만 그 나라 언어를 모르면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합니다.

까막눈이 그래서 서럽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늘 배우려 합니다. 제 학창시절만 해도 집집이 옥편과 옥스퍼드 영어사전이 한 권씩 꼭 있었습니다. 형도 보고 누나도 보고….

두꺼운 영어사전이 라면 받침대가 되는 날까지 우리는 열심히 배웠습니다.

네이버 번역기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요?

전자사전이 그 자리를 대신했고, 이젠 전자사전도 볼 수 없을 정도로 웹과 모바일이 발달했습니다. 누구나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요건만 되면 제약 없이 사전과 번역기를 이용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예컨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번역기를 보겠습니다. 일본어부터 시작해서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등 많은 언어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몇 가지 사전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번역기는 영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네이버 번역기 중 영어는 현재 없습니다. 많은 사람이 찾는다는 가정하에 곧 나올 것으로 예상되긴 하나 그전에는 아래의 두 유틸리티를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네이버 번역기 영어_01

제가 가장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해보시면 추천이유를 알게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 링고스 설명듣기


네이버 번역기 영어_02

· QTranslate 설명 보기

가벼운 프로그램을 원하시면 QTranslate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현존하는 웬만한 엔진들을 탑재하였으므로 이거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역시 자세한 설명은 위 링크로 대신합니다.






네이버 번역기 일본어와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사전 그리고 스마트폰 앱 두 가지

혹시 네이버 번역기 일본어를 사용해 보신 분 계신가요? 저는 몇 년 전 일본인 친구로 인해 몇 번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정말 일취월장하였습니다. 전문가 수준의 정확도로 막힘 없이 긴 문장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_01

차원이 다른 음성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한글 발음까지 알려주고, 이곳이 한국사이트인지 일본사이트인지 구별이 안 될 정도로 훌륭한 웹 번역을 도와줍니다.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_02

후리가나 보여주는 거 보고 뒤로 자빠질뻔했습니다.


네이버 중국어 사전_01

네이버 번역기 일본어에 이은 중국어 사전입니다. 옥편처럼 부수나 획수로도 찾을 수 있고, 따로 난이도와 급수별로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고사성어, 숙어, 유의자, 한자주소 이런 건 어디에서도 찾기 힘든 정보입니다.

자랑인데, 제가 한자 3급 자격증 소지자입니다.

· 직접 만든 한자 3급 단어 암기장 구경하세요.

네이버 중국어 사전_02

이게 정말 되나 하는 심정으로 해봤는데, 정말 되더군요.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네이버 영어 사전

영어사전 표제어가 300만이 넘을 정도로 양이 방대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명언이나 속담도 함께 검색할 수 있고,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나만의 단어장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번의 검색으로 여러 개의 사전을 보여주므로 만족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


네이버 프랑스어 사전

이제는 프랑스어까지….


네이버 번역기 창모드

사용자 편의를 위한 작은창 사전도 제공합니다.


네이버 사전 앱

네이버 글로벌 회화 앱

네이버 번역기는 앱으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는 사전을 여행 갈 때는 글로벌 회화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사담으로 지난 태국 여행 때 글로벌 회화 앱으로 현지 가이드와 대화를 나눠보니 그냥 씨익 웃더군요. 웃음의 의미는 아직 모릅니다.

· 사전, 글로벌 회화 바로 가기
· 추천하는 무료 영어 번역기 목록 보기
· 무료 영어회화 독학으로 하는 방법

Webchobo 무료번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