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업데이트 방법, 삼성 노트북 시리즈3 update

2014. 4. 28. 16:43




삼성 노트북 시리즈 3 update, 윈도우8.1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8을 실제로 사용하기 전부터 관련 뉴스나 글을 통해서 안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시작 버튼이 없어 불편하다. 호환성이 제로다. 앱이 부족하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저는 그렇게 편할 수가 없더군요.

윈도우7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졌고, 평소 시작 버튼을 사용하지 않았던 습관 때문인지 매트로ui도 익숙했습니다.

그리고 깔끔하고 단순한 걸 좋아하는 제 성격과도 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많았고요.


하지만, 많은 불편함이 얘기돼서
MS에서는 데스크탑 사용자에게 맞는 윈도우8.1 업데이트1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완벽한 시작 버튼이 부활하는 윈도우8.1 업데이트2는 올 하반기로 결정했다네요.

그래서 이번 XP 중단과 맞물려 많은 분이 윈도우8.1 업데이트를 하실 거로 예상되는데,
그에 발맞춰 저도 진행해봤습니다.



그런데, 제 삼성 노트북 시리즈3은 전시몰에서 구매한 해외 미사용 전시품이라 위와 같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지난번 리커버리를 실행할 때도 문제가 발견되어 머리 좀 아팠는데, 혹시나 이번에도 잘못되는 게 아닌지 노심초사했네요.

결론은? 대성공입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작업이니 여유가 있을 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노트북 시리즈3 윈도우8.1 업데이트 방법

일단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바로 진행하고 싶어도, 중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작업입니다.


보시다시피 '업데이트 필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바 메뉴(charm bar)에서 진행하시면 되는데, 혹시 오른쪽으로 마우스를 갖다 대도 메뉴가 나타나지 않으면, 작업표시줄 속성 → 탐색 탭 → 오른쪽 위 모서리를 가리키면 참 메뉴 표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바에서 PC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제일 아랫부분에 있는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시간 오래 걸려도 절대 끄지 말아 주세요.



참고로 윈도우 제어판에서도 windows update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1 업데이트 방법 - 최종

첫 번째 작업이 완료되면 윈도우 스토어에 windows 8.1 update 알림이 표시됩니다.


스토어는 날씨정보, 가계부, 게임, 번역기 등의 여러 가지 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곳으로 안드로이드로 따지면 구글 플레이와 같은 곳입니다.

여기서 windows 8.1를 클릭하고,



Windows 8.1K를 내려받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는데,
몇 번의 재시작과 설정과정이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루팅을 하다 사진이 날아갔네요.

어려운 과정은 아니므로 생략합니다. 그리고 멈춘 것 같아도 절대 멈춘 게 아니니 느긋하게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려요.



윈도우 버전 확인은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서 'winver'치시면 됩니다.

삼성 노트북 관련 글:
· 전시몰 후기: 삼성 노트북 시리즈3 NP365E5C-S01US
· 삼성 노트북 공장 초기화 방법
·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 윈도우8 비밀번호 관리 하는 방법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