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무선 IP카메라, 네트윈아이 e110i CCTV 공유기 후기

2014. 3. 25. 12:32




가성비 최고! 가정용 무선 IP카메라, 네트윈아이 e110i CCTV 공유기 후기: 전시몰에서 노트북을 샀더니 작은 사은품을 줬습니다. 공유기로도 사용할 수 있고, 가정용 CCTV로 사용할 수 있는 IP카메라인데,

정확한 상품명은 네티윈아이 e110i.

솔직히 아이피타임을 사용하고 있던 터라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몇 달을 쟁여두고 있었고, 아이피타임이 망가지면 그때나 사용하겠다 싶었는데, 우리 씩씩한 공주님이 태어나서 꺼내게 되었네요.


사양을 잠깐 살펴보면,

분리되는 30만 화소의 카메라에 3dbi 안테나가 있는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피타임은 안테나가 3개나 달려있어 커버리지가 상당히 넓었지만, 네트윈아이 e110i는 한 개라서 신호가 약한편입니다.

하지만, 주목적은 가정용 CCTV라는 점에서 신경 쓸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트윈아이 e110i의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시면 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없으시면 데스크탑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네트윈아이 e110i 유·무선 공유기 + IP카메라 개봉기

옵티머스 LTE2로 찍은 사진이라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세심하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이 박스 안에 netween-i HOME CCTV가 담겨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개봉한 제품하고는 다르게 상세한 스펙이 나와 있지 않습니다.



CCTV 작동 중이라는 스티커와 함께
본체, 인터넷선, 받침대, 전용 어댑터, 제품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입니다.

삼각형 모양의 동글동글한 형태로 과학 시간에 사용했던 삼각플라스크와 유사합니다. 상단에는 분리할 수 있는 30만 화소 카메라가. 하단에는 전원, 인터넷, PC 램프가 있습니다. IPTime에서는 볼 수 없던 전원버튼이 눈에 들어오네요.



분리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분리해 놓으면 무선 공유기의 기능은 상실되지만, 상단 IP카메라를 원하시는 곳에 놓고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방에서 아이가 자는 모습을 보거나 반대로 주방의 가스레인지에 올려놓은 요리를 아이를 보면서 볼 수 있겠네요.

충전식 방식이며 완충 시 2시간 30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완충 시간: 1시간 20분



단, 분리하게 되면 카메라가 만든 와이파이존에서만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영상을 보시려면 반드시 합체(?)를 시켜야 합니다.



받침대와 제품 뒷면입니다.



네트윈아이 e110i 최저가 링크: 11번가, 옥션, G마켓

PC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CCTV 영상을 촬영해 봤습니다. 별 내용은 없으나, 화질 정도는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트윈아이 e110i 유·무선 공유기 사용 설명서

아래의 설명을 천천히 읽어나가시면 가정용 CCTV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요약해드립니다.


① 주요 구성품 확인:
· 본체, 어댑터, 랜선, 받침대



② 제품 연결:
· 본체와 전원 어댑터를 연결합니다.
· 인터넷선을 연결합니다.
·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반드시 연결해야 하는 건 아님)
·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③ Netween-i 연결 확인 방법
· 윈도우 + R : 실행창 실행
· cmd 실행 → ipconfig 입력 → IP 주소 확인



④ 네트윈아이 전용 애플리케이션 내려받기
· 안드로이드 마켓 바로 가기



⑤ 회원가입 · 제품 시리얼 넘버는 박스 후면과 제품 아랫면에 적혀 있습니다.



⑥ SSID는 카메라를 분리할 때 사용하는 WiFi 이름입니다.



⑦ 네트윈아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용자 → 카메라 보기를 선택하면 컴퓨터로도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⑧ 최신펌웨어 업데이트와 무선인터넷 비밀번호를 설정하려면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83. 254를 입력한 다음 변경하시면 됩니다.

관련 글:
· 네트윈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기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