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비밀번호 까먹음 iptime 설정 변경

2017. 6. 13. 21:04




와이파이 비밀번호 까먹음 알아내는 팁. 며칠 전 아이패드를 초기화했어. 버벅거릴 때는 공장 초기화가 최고지. 초기화를 하고, 오늘 아이패드를 하려니까 갑자기 인터넷이 안 되는 거야. 뜬금없이 안되니깐 어안이 벙벙했거든? 근데 보니깐 WIFI가 안 잡히더라고….

근데, 어쩌지? 나 와이파이 비밀번호 까먹음.

일단 대충 생각나는 대로 막 써봤어. 근데 안 되는 거야. 평소 암호를 asdf54321을 변형해서 사용했거든? 아마 변형된 비번만 좀 될 거야. 첨엔 간단했는데, 점점 저기에 특수문자를 넣고 그랬어. 그렇게 한 10분 해봤나? 얼떨결에 맞췄네.


그렇게 하고 있다가 잠깐 외출하고 와서 아이패드를 만졌는데, 또 인터넷이 안 되는 거야. 그래서 Wifi 확인하니깐 아…. 또 와이파이 비밀번호 까먹음. 그래서 안 되겠다 싶어서 WIFI 패스워드를 메모하기로 했어.
와이파이 비밀번호 까먹음 알아내기

근데, 까먹은 걸 어떻게 알아내겠어. 그래서 생각한 게 핸드폰에 저장된 걸 보면 되겠구나 했지. 그럼 핸드폰으로 패스워드를 찾아볼게. 근데 이건 미리 저장되어 있어야 해. 한 번이라도 저장하지 않았으면 절대 알 수 없어.


일단 설정으로 들어가 봐.
그런 다음 네트워크로 들어가서 Wi-Fi로 들어가는 거야.

뭐가 쭉~ 뜨지?
여기서 까먹은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터치해.



그럼 패스워드가 표시되는데,
아마 ******* 이런 식으로 표시될 거야. 여기서 표시를 누르면 바로 알려줘.
아예 아무것도 기억 안 날 땐 iptime 설정을 변경해야 해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을 때 써먹으면 좋은 방법이야. 사실 이게 젤 편해.
이것도 한번 읽어보는 건 어때?

아이피 주소 바꾸는 법
완벽한 패스워드 찾는 법
자세한 iptime 설정하고 변경하는 법


iptime 설정을 변경하려면,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쳐서 접속해야 해. 저 주소는 같은 인터넷 환경 내에 있어야만 제어할 수 있어.

접속했으면 관리 도구로 들어가.



여기선,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끝이야.

근데, 저것도 모른다면?
그땐 어쩔 수 없어.



ipTime을 물리적으로 리셋해야 돼.
그럼 자동으로 패스워드가 없어져.

초기화했으면 다시 iptime 설정을 변경해야겠지? 다시 인터넷으로 192.168.0.1로 들어가자. 왜냐하면, 보안이 중요하잖아?



여기서 설정 및
보안으로 들어가.



그런 다음 네트워크 이름이랑 암호를 지정하고 적용하면 끝. 근데 속도를 봐야겠지? 속도는 여기서 젤 수 있어.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