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사람찾기 정확하게 친구 검색 하는 법

2015. 2. 4. 13:39




싸이월드 사람찾기 확실한 친구 검색 : 수년 만에 찾은 Cyworld는 10년 전 그 모습 그대로 저를 맞이했습니다. 얼마 전 무한도전의 '토토가'처럼 옛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따뜻한 배려에 감사할 지경이네요. 한때 영화 대사에 나올 만큼 전 국민이 이용하는 서비스에서 이렇게 외면받게 된 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일단, 개인정보 유출이 컸고, 스마트폰 같은 새로운 플랫폼에 대응하지 못한 이유도 큽니다. 네이트온만 해도 정말 아쉬운 메신저죠. 이제는 거의 쓰지 않는, 가끔 원격조정이나 파일을 공유할 때 쓰는 그런 메신저로 전락했습니다. Cyworld를 볼 때마다 예전 아이러브스쿨이 연상되는 건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 봅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표현하면 될까요? 아니면 타임캡슐이라 부를까요?

오랜만에 들러서 그런지 시간 가는 줄 모르며 구경을 했습니다. 옆 지기가 된 풋풋한 아내의 미니홈피, 하늘에 있을 친구의 사진, 한때 설레게 했던 그녀의 일상, 함께했던 초등학교 친구들과의 모임. 그냥 보기만 해도 즐겁고, 웃음이 나옵니다.

그동안 올린 사진 때문에 그런지 탈퇴한 일촌은 없었고, 업데이트는 대부분 2011년에 멈춰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싸이월드 사람찾기와 친구 검색을 하며 옛 추억에 잠겨보시길 바랍니다. 3, 4시간은 후딱 지나가네요. 그리고 제법 활동하는 몇몇 연예인과 모아보기·반가운 소식·블로그 등 예전엔 볼 수 없던 서비스도 눈에 띄더군요.
싸이월드 사람찾기, 친구 검색 방법

Cyworld 바로가기 주소는 네이트에 접속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빠른 링크를 클릭하거나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편하게 인터넷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해보세요. 응답하라 2002가 실현됩니다.


아이디 기억나지 않으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미니홈피는 대부분 일촌만 공개하기 때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하고,
위 찾기버튼을 누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이나 공인인증서, 휴대폰으로 본인 확인이 필요하며,
친구를 찾는 용도라면 생략해도 됩니다.


① CyWorld 상단의 주메뉴에서 사람검색을 클릭합니다.


② 찾으려는 분의 이메일이나 이름을 넣고, 성별을 지정합니다.
③ 태어난 해를 입력합니다.
④ 정확한 생년을 모르면 예상되는 범위를 잡아주세요. (예, 1980-1985)


⑤ 이름과 생년이 같은 이용자의
배경사진, 방문자 수, 히스토리, 배경음악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여기에 검색되지 않은 이용자는
사생활 보호 설정을 공개하지 않거나 탈퇴, 가입하지 않은 분입니다.

관련 글:
네이트온에서 나를 차단한 친구 찾는 법
설치가 필요없는 NATEON 바로가기

Webchobo IT, 인터넷, UT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