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화면 캡쳐, 스크린 샷, 화면 고장, 멈춤, 먹통 해결 방법

2013. 8. 28. 20:08




아이패드 화면캡쳐, 스크린 샷 찍는 방법, 화면 고장, 멈춤, 먹통 해결하기: 아이패드 리퍼 기간을 2주 정도 남겨둔 시점에서 처음으로 관련 글을 쓰는군요. 그 동안 게으름을 많이 피운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열심히 블로깅을 하려고 합니다. 많은 질책과 조언 부탁합니다.

기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전원을 껐다, 켰다, 인터넷을 한다. 앱을 설치한다. 이런 건 기본적으로 몇 분만 만져보면 됩니다.

아이패드 화면 캡쳐 먹통 해결

그냥 제가 1년 동안 아이패드를 만지면서 궁금하고 몰라서 검색한 부분부터 시작하는 게 옳을 것 같습니다. 그 첫 번째로 아이패드 화면 캡쳐, 스크린 샷을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비슷한 방법으로 화면 고장과 멈춤,
먹통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그 부분도 덧붙입니다.

아이패드, i Pad_01

↑ 제가 사용하는 iPad입니다.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하려다가 때를 많이 탈 것 같아 블랙을 했는데, 솔직히 좀 후회되네요. 그리고 사자마자 40일 후에 애플에서 iPad 4를 발표하는 바람에 아주 망했습니다. 케이스는 벨킨입니다.

여기에 로지텍 무선 키보드도 구매했었는데, 다섯 번인가 사용해보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그냥 중고로 다시 팔았습니다.

이상, 제 iPad 설명 끝!






아이패드 화면 캡쳐, 스크린 샷 찍는 방법

정말 쉽습니다. 그냥 전원버튼 + 홈 키를 누르시면 알아서 찍어 줍니다.

아이패드, i Pad_02

정말 쉽죠? 쉬워도 모르면 어렵다는 거!!


아이패드 스크린 샷 하는 방법

쓸데없이 아이패드 화면 캡쳐, 스크린 샷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첫 글인 만큼 열심히 해보려고 만들어봤는데 엉망이네요. ^^






아이패드 화면 고장, 먹통, 멈춤 현상 해결 방법

아이패드 화면 고장, 먹통, 멈춤 현상 해결 방법도 별거 없습니다.

단, 이 방법은 소프트웨어적으로 꼬였을 때나 할 수 있는 방법이지, 심각한 고장이나 치명적인 오류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먹통 되면 껐다 키면 잘 되는 것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i Pad_03

그냥 재부팅 한번 해주면 되는데….
화면이 멈춰있어, 터치도 되지 않고, 전원 버튼도 안 눌러져서 당황하셨죠?


아이패드, i Pad_04

이때는 앞서 배운 아이패드 화면 캡쳐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홈 키를 눌러주세요. 조금 길게요~!!

요것도, 그냥 영상으로 한번 봐주세요.


Webchobo 태블릿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