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스크린샷 저장위치와 리그오브레전드 캡쳐 찍는 방법

2014. 9. 19. 12:25




정확한 롤 스크린샷 저장위치와 리그오브레전드 캡쳐 찍는 방법 : 게임 중 버그나 재밌는 상황이 발생할 때 혹은 기념비적인(?) 사건이 생겼을때. 이러한 순간은 시간이 지나면 다신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진을 찍듯 게임에서도 사진을 찍습니다.

저도 그동안 많은 게임을 하면서 기억하고 싶은 장면이나 가끔 레어템이나 러쉬를 성공하면 자랑하는 의미로 캡쳐를 했습니다. 실제로 펜 페이지에 몇 번 올린 적도 있고요.

지금 생각하면 좀 챙피한 일이지만, 아직도 그곳에 자랑질이 담긴 제 캡쳐 화면이 저장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게임마다 캡쳐하는 방법이 모두 다르죠.

가장 편한 방법은 윈도우 OS처럼 Print Screen 버튼을 눌러 그림판이나 포토샵에 붙여놓는 게 아닌가 싶은데, 롤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Print Screen이 아닌 F12키입니다. 그리고 찍고 나서 붙여놓기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따로 저장되는 폴더가 있거든요.

그럼 롤 스크린샷 저장위치와 정확한 리그오브레전드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롤 스크린샷 단축키는 F12입니다.






정확한 롤 스크린샷 저장위치와 리그오브레전드 캡쳐 방법

캡쳐를 하려면 당연히 리그오브레전드에 접속해야겠죠?
자 접속을 시도합니다.


게임화면에서 F12키를 눌러주세요.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제 컴퓨터에서는 F12키를 누르면 약 0.24초간 멈춤이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었다는 의미 같은데….


다음은 롤 스크린샷 저장위치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폴더로 들어가십시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Screenshots


롤 스크린샷은 png 파일로 저장되며 파일명은 Screen01~ 로 시작합니다.

자매 글 보기:
· 롤 인터페이스 스킨 변경 하는 방법

Webchobo 심심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