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한글판 및 한글패치와 스킨 변경하기

2011. 12. 2. 07:00




토렌트 한글판 및 한글패치와 스킨 변경하기 : 그동안 제가 올렸던 Torrent 관련 팁들은 주로 속도나 다운로드 관련 글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토렌트 한글판과 스킨변경 그리고 패치를 통해서 토렌트 한글판을 사용할 수 있는 UI관련팁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토렌트 한글판은 두 가지 버전으로 잠시 설명을 하자면,
하나는 2.0.4빌드로 무설치버전으로 최고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옵션 및 환결성정이 최적화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3.0버전으로 패치를 통하여 토렌트 한글판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첫 번째는 최적화, 안정화 버전이고, 두 번째는 최신버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킨 배포 사이트 및 숨김파일 설정 풀기

스킨변경을 위해서는 일단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하시는 게 먼저입니다.


스킨파일 배포사이트 접속하기

접도구모음, 상태 아이콘, 탭 아이콘, 프로그램 아이콘 게시판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스크린샷을 통해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파일이 있으면 다운받아 놓고 아래의 설명을 보시길 바랍니다.



※ 설명은 윈도우7과 3.0 버전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스킨변경을 위해서는 일단 UTorrent 설정폴더를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숨김폴더로 지정되어 선행으로 하셔야 할 일이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과 이미지를 통해서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① 탐색기 -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



② 폴더옵션 - 보기 탭 - 숨김 파일 및 폴더 - 숨김 파일, 폴더 표시 선택 - 적용






스킨 적용 방법

내려받은 스킨파일을 아래의 폴더에
저장하시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윈도우7 프리미엄 기준 :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uTorrent
XP 기준 :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Application Data\uTorrent



폴더 찾기가 번거로우시면 실행창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R 눌러 실행창을 실행시킨 다음,
%appdata%\uTorrent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스킨파일을 폴더에 넣으신 후 프로그램을 재시작하시면 적용된 UI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글판 2.0 내려받기 / 최신판 내려받기
최신판 한글패치 내려받기
※ 내려받은 패치는 스킨파일을 넣는 폴더와 같은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Webchobo 토렌트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