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토 사용법 및 추천 토렌토다운 검색 사이트 - uTorrent(토렌트,토런트) 추천

2010. 8. 25. 10:40




개인적으로 미드나 일드를 많이 보는편이라 항상 유료P2P나 웹하드를 이용했습니다. 그러던중 너무나 보고싶었던 일본동영상(?)을 다운받기위해 그날도 어김없이 현금결제를 통해 사용할수있는 웹하드를 이용할려고 했더니 자료가 없더군요.

물론 여러 웹하드업체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수 있지만 무료다운은 속도도 느리고 급한성격인 저로서는 월정액제나 만원정도 충전해서 늘 이용하곤 합니다. 관련동영상 정보를 찾는중 댓글을 통해서 토렌토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누가 시골촌놈 아니랄까봐 토렌토라는것을 처음 알게 되었네요.

uTorrent는 BitTorrent 방식을 지원하는 P2P 클라이언트입니다. 토렌토,토렌트,토런트 등으로 불리우는데 이름은 별 중요하지 않고 일단 좋았던점은 없는게 없더군요.

진작에 이 프로그램을 알았더면 한달 2만원정도의 캐쉬는 절약할수 있었는데 그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토렌토에 대해 네이버의 설명을 빌리자면,

[80kb 내외의 매우 작은 프로그램 사이즈를 자랑하는 BitTorrent P2P 파일 공유 프로그램으로써 멀티 다운로드 및 작은 시스템 점유율, 전송방해시 빠른 재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 주요 기능으로는 멀티 다운로드 및 Smart bandwidth 사용, Bandwidth 스케줄링, UPnP 지원, 4메가 이하의 메모리 사용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손쉬운 사용환경을 제공하여 파일 다운을 위해 별도의 설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체 Torrent 파일 검색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파일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우선 인터넷 및 BitTorrent 관련 게시판에서 Torrent 파일을 검색하여야 합니다. 별도의 설치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실행파일을 선택함으로써 프로그램을 사용 가능합니다.]


어려운 용어가 많지만(사실저도 잘 모릅니다.)제가 쉽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Utorrent 1.8.3 내려받기
일단 토렌토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가장 안정화 되었다는 1.8.3 버전의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무조건 최신버전이라고 해서 좋은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런프로그램일수록 안정화된것을 추천합니다.






uTorrent(토렌토,토렌트,토런트) 설치하기

파을을 다운받으시고 실행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언어 선택창이 뜹니다.


당연히 한국어로 선택하시고 OK버튼을 눌러줍니다.



OK버튼을 누르시면

[온라인 사기를 조심하세요! 몇몇 웹사이트에서는 저희 uTorrent를 이용해서 사용자들에게 "요금"이나 "가입비" 명목으로 금전을 요구하거나 혹은 무료 설치를 빌미로 설치 과정에서 여러분의 컴퓨터에 악성 코드를 감염시킵니다. 이런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본 소프트웨어를 http://www.utorrent.com 에서만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명심하세요! uTorrent는 무료 소프트웨어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사용자에게 금전 지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이런 멘트가 나옵니다.


만약 이런멘트가 나오지 않았더라면 저는 또 속아서 결제를 할뻔했네요. 구글을 통해서 토렌토 다운 주소를 검색하다보니 실제로 많은 사이트에서 파일을 여러개로 쪼개놓고 1개 정도의 파일을 다운받을수있도록 하고 나머지 파일을 다운받을려고 하니 약간의 결제를 요구했습니다. 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토렌토는 무료입니다^^



설치경로를 설정하시고 아이콘설치 여부를 체크하신후 Finish 버튼을 누룹니다.



그럼 uTorrent를 기본 토런트 프로그램으로 사용할까요?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저는 체크를 해제한하 예(Y)버튼을 눌렀습니다. 다른 토런트 프로그램을 설치할 이유가 없기때문에^^



그럼 업데이트 여부를 물어보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최신버전이 무조건 좋은것은 아니니 체크해제 후 예(Y)버튼을 눌러줍니다.



연결유형선택하신후(저는 맨 밑에꺼 설정) 선택된 설정을 사용(U)을 눌러줍니다.









uTorrent(토렌토,토렌트,토런트) 사용법

토렌토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토렌토 프로그램을 통해서 원하시는 파일들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이 방법 역시 시골촌놈인 제가 쉽게다운받을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일단 (이곳)사이트를 접속합니다.


검색란에 파일제목을 넣으시고 검색버튼(Search)를 눌러줍니다.
저는 24시 파일을 한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24시를 검색해보니 여러개의 파일들이 검색되었습니다. 이때 위 이미지 파란박스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주시면 다운받을수 있는 주소를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파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저장장소를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토렌토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운을 받게 됩니다.

너무 쉽지 않나요?? 무료이고^^

아래에 있는 관련게시물을 참고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Webchobo 토렌트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