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꾸미기 2탄 - 블로그 만들기 필수 프로그램

2010. 11. 8. 18:01




오랜만에 블로그 꾸미기 팁을 올리는것 같습니다. 처음 BLOG를 시작하면서 삽질도 많이하고, 스킨도 여러번 변경했습니다. 그 노력의 산물로 이렇게 블로그 꾸미기라는 작은팁을 올리게 되었네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려고 하는것은 블로그 만들기에 도움되는 두가지 프로그램 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예쁜 블로그 만들기 또는 블로그 꾸미기 라는 주제로 삽질 노하우를 알려드릴려고 하니 많이 놀러와 주세요. ^^






블로그 꾸미기에 도움되는 IETester

이 프로그램은 PC방에서 제 BLOG를 접속했더니 엉망으로 보이길래 IE6과 IE8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된 프로그램 입니다.


브라우저로 이용하기에는 불편하지만 자신의 BLOG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테스트 하기에는 아마 최고일듯 싶네요.



현제까지 나온 IE의 모든 버전을 제공하며 그냥 원하시는 버전을 클릭하신후 주소만 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IETester 프로그램이 왜 필요한가??

위 통계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BLOG에 접속하시는 분들중 30%는 아직도 웹표준을 완전히 무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6버전을 사용하시고 계십니다. 두번째 이미지는 IE8이나 구글크롬,파이어폭스에서는 정상으로 보이는데, IE6에서는 사이드바가 하단으로 내려간 경우입니다.


1000명의 방문객이 방문한다고 가정하면 그중 300명은 저런상태로 글을 읽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만약 사이드바에 광고를 달았다면 광고수익은 당연히 하락되고, 최신게시물이나 카테고리가 하단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탈율은 높아집니다. ( 저런경우는 대부분 div태그 문제더군요.)

IE Tester 다운받기

이탈율이 높아진다는것은 방문깊이 하락을 초래해서 결국은 CEO점수 하락, 방문자 하락... 등등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많은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가끔 점검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블로그 꾸미기 만들기에 도움되는 IMAGEMAPIC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간단한 이미지 맵을 잡아주는 무료 툴입니다.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버전을 지원하며 초보자도 쉽게 간단한 이미지맵을 제작할 수 있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제 BLOG의 사이드 추천게시물같은경우도 이 툴로 간단하게 작업한것입니다.

실제로 이 툴을 이용해서 추천게시물을 달아놓으니 방문깊이도 높아졌고
이탈율도 많이 줄어들어 많은 득을 보게 되었네요.


아래는 간단한 사용법 동영상 입니다.



타켓같은경우는 _blank (새창열기) 이정도만 알면 될듯 합니다. 사실 저도 전부는 모릅니다. 참고로 타켓지정을 하지 않으시면 현재창열기 입니다.



태그를 복사하신후 위 노란박스 "test.jpg"부분만 변경하시면 아래처럼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주소는 이미지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시면 속성이나/새탭에서이미지열기 메뉴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툴을 이용한 예 ↓↓↓

test.jpg

이미지맵 다운받기

이미지맵툴은 사용영역이 무한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블로그 만들기나 블로그 꾸미기를 하실때 이용하시면 많은 효과를 보실듯 하네요.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