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꾸미기 1탄 - 블로그 스킨만들기 쉽게 해결하세요

2010. 9. 16. 20:26




이곳을 운영을 시작하면서 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스킨만들기 라는 단어로 수십 수백번을 검색했었던것 같습니다. 그 결과로 나름 만족하는 스킨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혹시나, 지금 스킨때문에 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스킨만들기 라는 단어를 밤새 검색하며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을까해서, 그동안 봐왔던 괜찮은 스킨 몇가지와 배포사이트를 정리 해봤습니다.

블로그 꾸미기 1단계 - 스킨만들기 라는 제목답게 이 블로그 꾸미기 씨리즈는 제가 얻은 정보가 어느정도 축적 될때마 공개할 방침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스킨을 고를때 첫번째로 생각하는것은 독창성 입니다. 아래의 스킨들은 나름대로 유니크하고, 수정이 비교적 쉬운 것들입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루그 꾸미기에 적합한 스킨 목록입니다.

추가: 모바일 최적화를 위하여 약간의 이미지 변경이 있었습니다. 본문은 그대로이니 참고바랍니다.


첫번째: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인 iNove를 티스토리 맞게 적용시킨 작품입니다. 배포자에 따르면 AboutUS에서 권하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반영하였다고 하는데.. 저도 한번 테스트를 해봐야겠네요. 하단에 ToP버튼을 장착하였고.

상단에 468*60 구글 애드센스를 걸수 있습니다.
블로그 꾸미기 - 첫번째 다운받기


두번째:워드프레스테마를 티스토리 맞게 컨버팅한 스킨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최적화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테스트한결과 클릭율이 상당했다는..후문이.. 배포자님께서 잘 만들어주셔서 비교적 관리하기도 쉬운편이며 메뉴에 플래쉬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킨만들기 두번째 다운받기


세번째: 댓글창이 너무 깔끔하고, 배포하시는분이 친절하게도 다양한 사이즈로 배포해주셔서 많은분들에게 도움이될듯 합니다. 또한 구글애드센스를 상단에 3개를 넣을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세번째 다운받기


네번째: 현재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사용중에있는 테마로 밝은녹색,주황색,파랑,빨강,진한녹색등 5가지버전으로 배포중이며.. 흰바탕에 포인트부분만 색을 넣은 테마라 깔끔하면서도 특정부분을 강조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맑은고딕과, 나눔고딕을 사용하며 스킨위자도 기능을 통한 간편한 수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킨만들기 네번째 다운받기


다섯번째: 네이버틱이라는 스킨 제목답게 네이버와 상당히 흡사합니다.시간이 되면 검색창이용률이 어느정도인지 테스트 해보고싶네요. 검색창 이용율은 곧 블로그 이탈율과 직결된문제이니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애니나, 게임주제로 운영하시는분들이 사용하시면좋을듯 하네요.
블로그 꾸미기 다섯번째 다운받기


여섯번째: 워드프레스 테마 가운데 하나인 Ultimate Blogger를 티스토리에 맞게 컨버팅한 스킨으로 특별함을 좋아하는분들에게 안성맞춤인것 같습니다. 가로사이즈는 525px이지만 수정본은 더 큰 사이즈를 지원하며 3단이지만 본문강조가 두드러지는 테마입니다. 테스트 결과 모든 브라우저에서도 깨지는 현상이 없었습니다.
여섯번째 다운받기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