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스트레칭 운동 및 음식으로 키크는방법 - 중1,2,3,고1,2,3 필독

2010. 10. 6. 21:30




우연한 계기로 검색을 하더도중 네이버 연관검색어에 중1 중2 중3, 고1,고2,고3 키크는방법을 보게되었습니다. 키는 유전적인면도 많지만 저의 경우는 어머님이 150후반 아버님이 170이니 183cm인 제 키는 유전때문에 컸다기 보다는 학창시절 키크는운동으로 알려진 달리기 즉, 육상부를 5년정도 해서 키가 큰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육상부시절 준비운동,마무리운동이 지금 검색해보니 키크는 스트레칭이라 하여 나와있고, 그때 먹었던 음식이 키크는음식이라 하여 나와있네요.


사실 예전에는 키크는 스트레칭이나 키크는운동,음식 그런것에 대한 관심이 그다지 크지 않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제가 국민학교 시대거든요.

어쩌면 제가 키가 작지않기때문에 관심이 없었을지도 모르지만... 그런데 요즘은 편강성장치료프로그램,성장점자극요법,주사,수술....성장편강탕,성장판지연,키성장클리닉... 등등 정말 많은 방법들이 있더라구요.

키때문에 병원에 가는것도 좋지만, 저는 충분히 스스로 할수있는 경험바탕 키크는 스트레칭및 음식 운동방법등 다양한 키크는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






키크는 운동 및 음식 알아보기

사람마다 신체의 형태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운동이 키에 도움되는 운동이라고 단정지을수 없습니다. 예를들면, 다리와 허리의 기능이 안좋은 사람이 키가 잘 자란다고 알려진 농구나 배구 같은 운동을 하면 키가 크는것이 아니라 체력적인 부담이 과중되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이처럼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는 점프위주의 운동과 유산소운동이 가장 효과를 많이 본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줄넘기100-200회,달리기,윗몸일으키기, 앉았다 일어서기, 팔벌려높이뛰기, 스포츠로는 농구나 축구 배구정도겠네요..또한 꼭 잊지 말아야할것이 운동전이나 후에는 근육관절에 무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운동과 마무리운동을 꼭 겸해주셔야 합니다.



키 성장에 좋은음식
우유,멸치같은 뼈채먹는생선,버섯,다시마 두부,치즈,시금치,콩나물,당근,귤,오이, 쑥,마늘,양파,된장,올리브기름,요쿠르트 토마토,등푸른생선,콩,상추,무,미역,김,김치등은 대표적인 키크는음식입니다.

키 성장에 나쁜음식 : 열량이높은음식이나 탄산음료,패스트푸드,인스턴트,그리고 맵고짠음식은 좋지않습니다.






스트레칭 주의사항과 방법

스트레칭 시 주의사항
⊙ 먼저 근육을 이완(Relax) 시킵니다.
⊙ 반동을 주지 않고 천천히 합니다.
⊙ 동작중에 호흡을 자연스럽게 합니다.
⊙ 정확한 자세로 10-20초 정도 머물러야 합니다.
⊙ 반동을 이용하한 과도한 동작은 근육에 부담을주어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스트레칭 방법
아침 기상 시에는 스트레칭 순서가 12번에서 1번으로, 저녁 취침 시에는 1번에서 12번 순으로 합니다. 그리고 모든 스트레칭은 10초-20초 동안유지하며,2회 반복실시 해야 합니다.


①손을 위로 뻗어 깍지를 낀다.
②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상체를 옆으로 기울인다.
③손을 등 뒤로 깍지를 낀 상태에서 위로 올린다.



④목을 좌우로 숙인다.
⑤선 자세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⑥앞쪽에 둔 다리의 무릎이 발목과 직선이 되도록 하고 다른 쪽의 다리는 바닥에 댄다.



⑦앉은 자세에서 발을 옆으로 벌린 상태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⑧앉은 자세에서 양 바닥을 가슴 앞 쪽으로 붙이고,양 손으로 발등을 붙잡는다.



⑨드러누운 자세에서 양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손은 위로 뻗고, 왼쪽 손은 아래로 뻗는다.



⑩드러누운 자세에서 한 쪽 무릎을 세운 상태로 반대쪽으로 쓰러트리고, 반대쪽 손으로 무릎 위를 붙잡는다.



⑪드러누운 자세에서 한 쪽 발의 무릎을 엉덩이 쪽으로 굽힌 상태에서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힌다.


⑫드러누운 자세에서 양 손과 양 발을 위 아래로 쭉 뻗는다. (출처 : 우리집 보건소 달력)

이렇게 알려드렸지만,
가장중요한것은 역시 골고루 음식먹과 무리가 가지않는 꾸준한 운동 같네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__) 아참 저는 우유를 꾸준히 먹고있어요~

키크는 스트레칭 2탄 바로가기

Webchobo 알짜정보